넥센, 피어밴드와 총액 58만 달러 재계약 체결

입력 2015-11-23 16: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는 23일 오후 외국인 투수 라이언 피어밴드(30/Ryan Robert Feirabend/좌투좌타/투수/미국)선수와 2016시즌 선수 계약을 체결했다.

올 시즌 선발투수로 30경기에 등판해 13승 11패 평균자책점 4.67을 기록한 피어밴드는 이날 계약금 3만불, 연봉 42만불, 옵션 13만불 등 총액 58만불에 2016시즌 선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을 체결한 피어밴드는 “내년시즌에도 넥센히어로즈와 함께할 수 있게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하다. 무엇보다 가족들이 한국에서 1년을 더 보낼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굉장히 기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넥센히어로즈에서 다시 피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만큼 나의 목표와 팀의 목표를 위해 노력을 다 할 것이다. 투구 하나하나마다 최선을 다해 팀이 많은 승수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다가올 2016시즌은 팀 동료들과 함께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 싸울 것이다. 넥센히어로즈 파이팅!”이라고 내년 시즌 각오를 밝혔다.

한국에서 두 번째 시즌을 앞두고 있는 피어밴드는 현재 미국 오하이오 집에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중순 미국 전지훈련 캠프로 합류할 예정이다.

한편, 2012시즌부터 4년간 팀의 중심 투수로 활약한 밴헤켄은 올 시즌 종료 후 일본프로리그(NPB)로의 진출을 정중하고도 강하게 희망해 왔었다. 이에 구단에서는 설득과 함께 진정성 있는 협상을 해 왔으나 일본 무대 진출에 대한 본인의 의지가 워낙 확고해 그 동안의 공을 인정하는 차원에서 일본 진출에 협조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넥센히어로즈는 일본 무대로 진출하게 될 밴 헤켄과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한 스나이더를 대체하기 위한 후보군을 선정하고 빠른 시일 내 새로운 외국인 선수 영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