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고수’만 모여라!·‘드림필드 레알 싱글 챌린지’ 9월 군산CC 개최

입력 2021-08-20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짜 고수’들만 모이는 ‘제1회 드림필드 레알 싱글 챌린지’가 9월 군산CC에서 열린다.

- 싱글 골퍼 5%? 정규 대회와 똑같은 룰 적용할 경우에는?
- ‘제1회 드림필드 레알 싱글 챌린지’ 9월 8일 군산CC 개최
- 진정한 싱글 핸디캡 골퍼에게 ‘레알 싱글 인증서’ 수여
한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골퍼 가운데 ‘싱글 핸디캡 골퍼’는 약 5%가 된다고 한다. 주위에서 “싱글을 친다”는 친구나 지인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그렇다면 정규 대회와 똑같은 룰을 적용해 스코어카드를 적을 경우에도 비슷한 수치가 나올까?

‘드림필드 미니투어’를 운영하는 ㈜리앤브라더스와 온·오프라인 골프매거진 ‘해피골퍼’는 오는 9월 8일(수) 전북 군산컨트리클럽 김제·정읍코스에서 ‘제1회 드림필드 레알 싱글 챌린지’(Dreamfield Real Single Challenge)를 개최한다.

멀리건이나 컨시드, 더블파, OB티 사용 등 일반 골프 동호인 모임에서 적용하는 룰이 아닌 실제 정규 대회와 똑같은 방식으로 스코어를 집계해 진정한 싱글 핸디캡 골퍼를 뽑아 시상하는 대회다. KPGA와 KLPGA 1~3부 투어 프로들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출전하는 드림필드 미니투어는 정규 투어와 똑같은 룰과 대회 방식을 적용해 올해 11차 대회를 개최했다. ‘레알 싱글 챌린지’ 역시 미니투어 대회본부 소속의 경기위원과 운영위원이 참여해 정규 대회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대한골프협회와 각급 연맹에 선수로 등록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골퍼로 남자부는 화이트티, 여자부는 옐로티를 사용할 예정이다.

시상 부문은 ▲레알 싱글 클래스A(+7~+9) ▲레알 싱글 클래스AA(+4~+6) ▲레알 싱글 클래스AAA(0~+3) ▲레알 언더 다이아몬드(-1 이하) 등 총 4개 부문.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레알 싱글 트로피와 함께 미니투어 조직위원회가 공인하는 ‘레알 싱글 인증서’(Real Single Certificate)를 수여한다.

‘레알 싱글’은 ‘진정한’(real)이라는 뜻의 영어와 ‘왕권의’(royal)라는 뜻의 스페인어 레알(real)을 함축해 ‘왕권처럼 권위있고 진정한 싱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년간 드림필드 미니투어 대회 동호인 부문에 참가한 자칭 ‘싱글 골퍼’의 스코어를 집계한 결과 20오버파 안팎의 스코어가 대부분이었고, 진정한 싱글 핸디캡 골퍼는 극소수에 불과했다. 정규 대회에서 사용하는 스코어카드 작성법을 알고 있는 아마추어 골퍼도 채 1%가 되지 않았다.

대회 관계자는 “골프 동호인들 사이에서만 인정받는 싱글 골퍼가 아닌, KPGA와 KLPGA의 룰이 철저하게 적용되는 대회에서 ‘레알 싱글 골퍼’로 공인받을 수 있는 대회”라며 “어디에 가서도 자랑스럽게 내밀 수 있는 싱글 인증서를 수여하는 ‘레알 싱글 챌린지’에 대한민국 실력파 아마추어 골퍼의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회 요강과 대회 규정 등 자세한 내용은 ‘해피 골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대회 개요
▲대회 명칭 : 제1회 드림필드 레알 싱글 챌린지
▲주최 및 주관 : ㈜리앤브라더스, 골프 매거진 ‘해피 골퍼’
▲후원 : ㈜MFS골프, ㈜더미르컴퍼니, 군산컨트리클럽
▲대회 일시 및 장소 : 9월 8일 전북 군산컨트리클럽 김제정읍코스. 2부 시간대
▲대회 방식 : 1라운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참가 자격 : KPGA와 KLPGA 프로 및 대한골프협회와 산하 연맹에 선수로 등록된 적이 없는 순수 남/녀 아마추어 골퍼
▲티잉 구역 : 남성은 화이트티, 여성은 옐로티 사용
▲시상 : ▲레알 싱글 트로피 및 인증서 : 테스트 통과자 ▲참가상 : 골프존 자외선 패치
▲참가비 : 30만 원(그린피, 카트비, 캐디피 및 중식+커피 일체 포함. VAT 포함)
▲참가접수 마감 : 8월 30일 오후 5시. 선착순 100명
▲참조 : ‘해피 골퍼’ 홈페이지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