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S라인 부르는 합장

입력 2011-08-0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무릎을 교차하고 발끝으로 서서 양팔은 높게 들어올리고 합장한다. 괄약근을 수축시키고 엉덩이에 힘을 준다. 10초 정지, 10회 반복.

2. 왼다리를 앞으로 오른다리를 뒤로 보내고 발끝을 세운다. 가슴 앞에서 합장을 한다. 합장한 손을 왼쪽으로 보내며 체중을 왼쪽 다리에 둔다. 고개는 오른쪽으로 돌린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5회 반복.

3.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가슴 앞에서 합장을 한다.

4. 양팔을 높게 들어올리며 상체를 뒤로 젖히고 중심을 잡는다. 5초 정지, 5회 반복.

“A good Jack makes a good Gil.”

‘아내는 남편에게 달려 있다’는 속담으로 남편의 눈빛, 표정, 태도에 따라 주부의 하루는 천국이 되기도 하고 지옥보다 더 불행해지기도 한다. 가족과는 근친상간이라며 우스갯소리로 말하고 아내를 친척처럼 바라보는 이 시대 남성들에게 귀띔한다. 당신의 따스한 온정은 아내의 마음을 달콤하게 만든다. 커피에 들어가자마자 스르르 녹는 설탕처럼….

큰돈 들이지 않고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행복을 충전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강 둔치에 있는 요트 위에서 불타오르는 낙조와 유유자적한 구름을 만끽하자. 명품백이나 다이아몬드보다도 더 값진 선물이 될 것이다.

어둑어둑해질 무렵 불빛들이 여기저기 하나 둘 번져가고 어두운 밤에 한강을 지나가는 전철은 그야말로 움직이는 야경이다. 결혼기념일에 부부가 갈만한 장소로 한강의 서울 마리나를 추천한다. 동반자로서의 삶과 가족의 행복 느끼며 그대를 향한 사랑이 모락모락 피어날 것임을 확신한다.

서울마리나 이승재 회장은 국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요트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여 대중화를 통한 생활체육의 목적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 효과
1. 하체를 강화하고 외복사근을 수축시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준다.
2. 척추의 유연성이 증대되며 균형회복을 통한 자세교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3. 어깨의 경직을 해소하고 양팔을 움직임을 높여준다.
4. 옆구리와 허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날씬한 허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 주의: 4번 자세에서 개인의 유연성에 따라 무리하지 말고, 상체를 뒤로 젖힐 수 있는 만큼만 수련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