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가 프로듀싱한 힙합듀오 ‘핫도그’, 복고풍 미니앨범 공개

입력 2011-10-04 10:55:3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UV가 프로듀싱한 힙합 듀오 ‘ Hot Dogg(핫도그)’의 미니앨범 ‘BBQ Boyz’가 오늘 4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UV의 뮤지가 프로듀싱한 핫도그는 멤버 LEEJay(리제이) Bigmon(빅몬)으로 구성, 지난 여름 유세윤, 뮤지와 함께 ‘Summer Time’으로 데뷔했다.

이번에 발표한 ‘BBQ Boyz’ 앨범은 미국 서부지역(WEST COAST) 에서 만들어진 G-FUNK(Gangster Funk)라는 힙합장르를 재해석한 앨범으로, 멤버들이 어릴 적부터 N.W.A, Warren-G 등 서부지역에 기반을둔 뮤지션들에게 받은 영향으로 당시의 힙합음악을 재현했다.

이번 앨범 역시 UV 뮤지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G-FUNK의 독특한 사운드를 완성시켰으며 뮤직 비디오에서는 UV의 유세윤과 뮤지, 가수 J.ae(제이)도 감성적인 보컬로 함께 참여했다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된 핫도그의 이번 미니앨범 중 타이틀곡 ‘BBQ Fiesta’는 이들이 지향하는 음악적인 색깔과 뮤지사운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은 베스트 트랙이다.

이제는 고인이 된 웨스트 코스트의 큰 별 ‘Nate Dogg(네이트 덕)’을 연상시키는 UV 뮤지의 보컬과 중독성 있는 핫도그의 랩핑은 마치 90년대 G-Funk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 같은 느낌을 전한다.

가사는 핫도그 맴버들의 유일한 취미이자 즐거움인 바비큐파티를 주제로, 우리와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기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야외 캠핑장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바비큐를 하는 이들의 유쾌한 일상을 엿 볼 수 있다.

한편 UV(유세윤, 뮤지)와 J.ae(제이)가 참여한 핫도그의 미니앨범 ‘BBQ Boys’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ㅣ뮤지사운드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