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UEFA “첫 UCL 선발 이강인, 손흥민에 비견될 정도로 인상적인 시즌”

입력 2019-11-06 0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발렌시아CF 미드필더 이강인의 챔피언스리그 첫 선발 출전에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목했다,

발렌시아는 6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예선 4차전에서 프랑스의 릴과 맞붙는다.

이날 발렌시아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골문은 실레센 골키퍼가 지키고 포백라인은 가야, 가브리엘, 가라이, 와스가 구성한다.

중원은 콘도그비아, 파레호, 이강인이 이루고 공격진에 체리셰프, 호드리구, 막시 고메즈가 포진한다. 이강인은 커리어 최초로 챔피언스리그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이에 UEFA의 발렌시아 담당 기자 조셉 워커는 “셀라데스 감독이 이강인을 선발 기용하는 과감함을 보였다. 18세의 이강인은 한국 동료인 토트넘의 손흥민에 비견될 정도로 인상적인 이번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선 3경기에서 발렌시아는 1승 1무 1패(승점 4점)로 조 3위를 기록 중이며 릴은 1무 2패(승점 1점)로 조 최하위에 자리하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