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옥정’ 본격 궁중암투 점화…시청률 두자릿수 눈앞

입력 2013-05-14 09:56: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옥정’ 본격 궁중암투 점화…시청률 두자릿수 눈앞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이하 ‘장옥정’)의 궁중암투가 본격적으로 점화되며 시청률이 상승했다.

13일 방송된 ‘장옥정’ 11회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라 전국 시청률 9.2%를 기록해 지난회 보다 1.2%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생사의 기로에 섰던 김태희가 장희빈의 모습으로 궁에 다시 등장하면서 극의 긴장이 더욱 고조됐다.

지난주 ‘장옥정’ 방송 말미에는 장옥정(김태희 분)이 민유중(이효정 분)의 계략으로 불구덩이 속에서 목숨을 잃을 뻔 한 장면이 그려졌다. 옥정은 이순(유아인 분)의 사랑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천출 출신이라는 신분 때문에 내처져 복수의 칼날을 꺼냈다. 이에 장현(성동일 분)과 손을 잡고 궁에 들어가게 된다.

이어진 13일 방송에서는 이순과 옥정의 재회가 전파를 탔다. 이순은 자신의 눈을 의심하며 옥정을 격하게 끌어안았다. 옥정 또한 이순을 만났다는 사실에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옥정은 이순에게 “가지고 싶은 것은 누가 뭐라 해도 가지기 위해 궐로 돌아왔다”고 말했고, 이순은 그저 옥정이 자신의 앞에 있다는 사실에 행복해했다. 두 사람은 어릴 적 인연을 떠올리며 서로에 대한 사랑을 키워나갔다.

반면 인현왕후는(홍수현 분)은 지난 날 자신이 이순에게 한 약속 때문에 옥정을 특별 상궁으로 삼을 수 밖에 없었다. 지아비 이순이 자신이 보는 앞에서 옥정의 무릎을 베고 행복해하는 모습조차 참아야했다.

또한 야욕에 눈 뜬 옥정을 바라보는 동평군(이상엽 분)의 눈에도 안타까움이 커져 갔다.

옥정은 행복한 시간도 잠시, 김대비(김선경 분)의 계략으로 강제로 불임약을 먹어야 하는 급박한 상황에 놓였다. 다시 한 번 생사의 기로에 선 옥정이 이 시련을 어떻게 극복해 낼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MBC ‘구가의 서’는 14.5%, KBS 2TV ‘직장의 신’은 각각 13.1%를 기록했다.

사진 제공ㅣ스토리티비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