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들’ 이보영 “드라마 시청률,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입력 2013-05-29 16:00: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품을 하며 항상 시청률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배우 이보영이 드라마 시청률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이보영은 29일 서울 양천구 SBS목동사옥에서 열린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시청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보영은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예상 시청률과 공약에 대해 묻자 “항상 시청률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작품을 하고나서 내가 만족감이 높고 보는 시청자들이 행복함을 느끼면 그게 좋다. 그런데 연기를 하면서도 ‘내가 뭐하나’ 싶은데 시청률이 높게 나오면 ‘이게 뭐지’ 싶다”고 시청률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다.

이어 그는 “사실 첫 방송 시청률은 7.4%를 예상했다. 윤상현 오빠와 이종석이 8%가 넘으면 댄스를 하겠다고 했는데, 나는 그 옆에서 춤을 추겠다”고 공약을 걸었다.

앞서 이보영은 다수의 흥행작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다. 전작인 ‘내 딸 서영이’도 47.6% 시청률을 기록(닐슨 코리아 제공, 전국기준)하며 국민 드라마로 사랑받고, 그 전의 ‘애정만만세’, ‘적도의 남자’ 등도 큰 인기를 모았다.

이보영은 이번 작품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속물이지만 사랑스러운 국선전담변호사인 여주인공 장혜성 역할을 맡았다. 윤상현(차관우 역)과 연수원 동기로, 이종석(박수하 역)과 과거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인연으로 극에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보영은 “한 신, 한 신 힘들게 찍지 않은 신이 없다. 땀땀이 공들여 잘 찍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속물이지만 사랑스러운 국선전담변호사와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 소년을 둘러싼 사건과 로맨스를 그린 법정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다. 배우 이보영, 윤상현, 이종석, 이다희, 김소연, 김해숙, 정웅인, 김광규 등이 출연하며 ‘내 연애의 모든 것’ 후속으로 6월 5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