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 “이승우, 환상적인 개인기였다”

입력 2014-01-15 09: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 카데테 A팀으로 나선 이승우(16)의 활약에 구단도 극찬했다.

이승우는 14일(이하 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어스파이어 아카데미 풋볼 필즈에서 열린 알 카스 인터내셔널컵 2014 A조 2차전 가시와 레이솔(일본)과의 경기에서 골을 터뜨렸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 이승우는 팀이 0-2로 지고 있던 후반 19분 폭풍같은 드리블로 상대 수비진을 흔든 뒤 절묘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바르셀로나는 이승우의 골에 힘입어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이승우는 전날 4-3으로 이겼던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와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데 이어 2경기 연속 골 행진을 이어갔다.

이승우의 활약에 바르셀로나 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경기 후 홈페이지에 “이승우와 다니 올모(14)가 골로 동점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승우는 후반 19분 환상적인 개인 플레이를 펼친 뒤 골까지 기록해 바르셀로나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조별 리그에서 1승1무를 거둔 바르셀로나는 8강행을 확정지었다. 바르셀로나는 15일 열릴 파리 생제르맹과 가시와의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사진|경기 중계 영상 캡처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