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박승욱 “코라 못만나 아쉬워”

입력 2014-01-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박승욱. 스포츠동아DB

작년 많은 가르침…올해는 부상으로 전훈 제외

SK는 15일 미국 플로리다로 1차 스프링캠프를 떠나기 전, 참가선수 명단을 수정했다. 박승욱이 빠지고, 조성우가 빈자리를 메웠다. 이만수 감독은 “박승욱이 등 근육통을 앓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승욱(22·사진)은 SK의 미래로 꼽힌다. 정근우(한화)의 이적 이후 새롭게 2루수를 꿰찰 후보 중 한명으로도 거론돼왔다. SK로선 박승욱의 부상 이탈이 아쉽기만 하다.

박승욱은 지난해 스프링캠프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마이애미 말린스의 벤치코치를 지낸 조이 코라 인스트럭터에게서 “장래성이 큰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고, 이 사실이 국내 팬들에게도 알려졌다. 당시 코라는 박승욱 등 젊은 선수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쏟으며 공을 들였다. 2013시즌 도중 자신이 지도한 선수들의 활약상을 살펴보기 위해 한국야구위원회(KBO) 홈페이지를 찾아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SK 구단 관계자는 박승욱 등 젊은 선수들의 DVD 영상을 만들어 코라에게 보내기도 했다.

코라는 올 스프링캠프에서도 SK의 인스트럭터를 맡는다. 박승욱은 자신에게 많은 가르침을 준 코라와의 재회를 기대했다. 그러나 부상으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 그는 “코라와 만나지 못하게 돼 아쉽다”고 밝혔다. 당분간 박승욱은 한국에서 재활훈련을 해야 하는 처지다. 이 감독은 “2루수는 다른 선수들로 꾸려봐야 할 것 같다. 박승욱은 왼쪽 어깨에도 습관성 탈골 증상이 있다. 전반적으로 몸이 좋지 않다. 발도 빠르고 재능이 있는 선수인데…”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전영희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