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경엽 감독 “윤석민, 보기만해도 행복”

입력 2014-03-2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염경엽 감독. 스포츠동아DB

“1·3루 모두 가능…100경기 이상 기용”

넥센 염경엽(46·사진) 감독은 20일 시범경기 목동 삼성전을 앞두고 내야수 윤석민에 대한 얘기가 나오자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윤석민은 18∼19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시범경기 한화전에서 이틀 연속 홈런포를 터뜨렸다. 강지광(3홈런)을 필두로 가뜩이나 무시무시한 장타력을 뽐내고 있는 터에 윤석민의 홈런포까지 폭발하고 있으니 염 감독의 입이 귀에 걸릴 만하다.

‘윤석민만 보면 웃음이 나오겠다’는 취재진의 말에 염 감독은 “잘 해도 좋지만, 지금 못 해도 좋다. 그저 (윤)석민이가 우리 팀에 온 것만 해도 행복하다”며 웃었다. 이어 “석민이가 지금 못 쳐도 언젠가는 쳐줄 선수다. 밖에서 보던 것보다 함께 있어보니 훨씬 더 좋은 선수”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11월 말 장민석(개명 전 장기영)을 두산에 내주고 윤석민을 영입한 뒤 지금까지 지켜본 결과 기대이상의 재능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다. 염 감독은 “스윙스피드가 없다고 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더 좋다. 수비에서도 풋워크와 핸들링이 아주 좋다”며 흡족해했다.

무엇보다 염 감독은 윤석민이 들어오면서 팀이 여러 가지 효과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있다. 3루수와 1루수가 가능하고, 방망이 재질도 뛰어나 활용도가 높다는 뜻이다. 1루수 박병호가 피곤해할 때는 지명타자로 돌리고, 윤석민을 1루수로 기용할 수 있다. 유격수 강정호도 시즌 중 하루씩 쉬게 해줄 수 있다. 주전 3루수 김민성을 유격수로 투입하면 된다. 3루수 요원인 윤석민이 있기에 이런 구상도 가능하다. 지명타자인 이성열이 부진해도 윤석민이 대신하면 된다. 염 감독은 “윤석민 한 명 들어왔을 뿐인데, 누가 빠져도 티가 나지 않는 상황이 됐다”며 “석민이가 백업이지만 올 시즌 100경기 이상 뛸 것”이라고 공언했다.

목동|이재국 기자 keysto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keystonelee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