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해상 크레인 2대 도착, 오후 1대 추가 도착 예정

입력 2014-04-18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채널A 방송 캡처

‘세월호 침몰 사고, 해상 크레인 도착’

전남 진도 인근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해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인양을 도울 해상 크레인 3척이 도착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18일 새벽 대우조선해양, 해양환경관리공단의 해상 크레인이 1대씩 도착한 데 이어 이날 오후 삼성중공업의 해상 크레인도 도착할 예정이다.

현재 크레인 2대는 현장과 4~5km 떨어진 관매도 인근에 있으며, 다른 1대 역시 현장으로 접근하고 있는 상황이다.

관계 당국은 선체 인양에 앞서 해상 지형 파악 및 기상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이날 크레인 투입이 확정될 경우 선체에 체인을 연결하는 작업을 우선 시작할 예정이다.

해경은 현재 잠수부 투입을 통해 선내 진입을 시도하고 있으며, 내부 진입이 어려울 경우 크레인 3대를 이용해 세월호를 들어올려 수색과 함께 공기 주입 작업을 돕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해상 크레인 도착, 인양할 때 조심해야…”, “세월호 침몰 사고 해상 크레인 도착, 생존자 남아 있기를…”, “세월호 침몰 사고 해상 크레인 도착, 내부 진입이 우선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해상 크레인 도착’ 채널A 방송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