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성공…생존자 수색 중, 사망자 1명 추가 발견

입력 2014-04-18 1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YTN 보도 영상 캡처

‘세월호 침몰 사고’ ‘세월호 내부 진입 성공’

18일 오전 11시 현재 잠수부들이 침몰한 세월호 내부 진입에 성공했다는 속보가 전해졌다.

YTN은 “잠수부들이 세월호 선내 진입에 성겅해 생존자 확인 작업을 진행중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YTN은 “구조당국이 선내에 공기 주입을 시작했으며, 선체 진입을 위한 3개 이상의 경로를 확보했다”고 전한 바 있다.

생명줄 3개 확보되었기 때문에 강한 조류로 인한 구조 작업의 위험성이 상당부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물 밑에 들어가면 시야 확보가 어렵지만 생명줄을 따라가면 보다 쉽게 선체 내부로 접근 할 수 있다.

따라서 굳이 정조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생사확인과 구조작업에 진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 안에는 밖보다 조류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 진입에만 성공하면 신속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해경은 11시경 5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를 추가로 인양했다. 이로써 18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총 사망 26명, 구조 179명, 실종 270명으로 집계됐다.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성공’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성공, 속히 생존자 구조됐으면”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성공, 한 시가 급해”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성공, 생존자 많이 발견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TN 보도 영상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