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지시티 회장 “기성용 잔류 원한다”

입력 2014-07-17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가 이적설이 제기되고 있는 기성용(25·사진)의 잔류를 희망했다. 스완지시티 휴 젠킨스 회장은 16일(한국시간) 영국 공영방송 B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기성용과 함께 하고 싶다. 기성용 역시 잔류를 원한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셀틱에서 뛰었던 기성용은 2012년 스완지시티와 3년 계약을 맺고 입단했다. 젠킨스 회장은 당시 기성용 영입에 적극적으로 관여했던 인물이다. 스완지시티 구단 사상 최고 이적료(600만파운드·약 106억원)를 지급했을 정도로 기성용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기성용은 성공적인 첫 시즌을 보냈지만, 미카엘 라우드롭 전 감독이 그를 중용하지 않으면서 2013∼2014시즌 선덜랜드로 임대됐다. 이후 기성용은 보란 듯이 강등권에 있던 선덜랜드의 프리미어리그 잔류를 이끌었다.

영국 현지에선 현재 복수의 구단이 기성용 영입을 희망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젠킨스 회장은 “기성용에 대해 (타구단의) 몇 차례 문의를 받았다. 일단 기성용이 우리 팀에 복귀해 게리 몽크 감독과 함께 거취에 대해 면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성용측 역시 이미 “일단 다음주 중 영국으로 출국해 스완지시티로 복귀한다”고 밝힌 상태다.

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setupman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