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레이스 서울 동대문 ‘그랜드 오픈’

입력 2014-07-24 1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이필드 호텔은 ‘크레더블 앤 커넥티드(Credible & Connected)’의 철학을 담은 세컨드 브랜드인 ‘메이플레이스(MAYPLACE)’를 도입한 가운데 그 첫 번째 호텔로 서울 종로구 원남동에 ‘메이플레이스 서울 동대문’을 24일 오픈했다.

순수 국내 자본으로 설립된 특1급 메이필드 호텔은 지난 10여 년간 ‘스페셜 앤 네추럴(Special & Natural)’의 철학으로 고객에게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해 왔다.

메이필드 호텔의 운영 노하우와 가치를 담아 메이플레이스 서울 동대문을 오픈시킨 것은 독립 호텔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줌은 물론 이를 계기로 호텔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전체 13층 건물에 슈페리어, 스위트, 디럭스 룸 등 6개 타입의 107개 객실을 갖추었으며 객실 내부는 모던하고 컨템포러리한 콘셉트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창밖 풍경에 따라 창경궁, 창덕궁, 종묘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팔래스 뷰’와 서울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시티 뷰’로 나뉜다. 전 객실에는 친환경 한국식 바닥 온수난방 시스템을 도입하여 열전도율을 높이고 항균 및 항알러지 효과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빗물 재활용,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철저하게 친환경적으로 시공했다.

호텔 내 모든 구역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로비에는 간단한 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코너를 마련하였고 소규모 모임, 워크숍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컨퍼런스룸도 준비돼 있다. 높은 천장까지 전면 유리창을 통해 햇살 좋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셀란 키친’에서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조식을 비롯해 브런치, 데일리 스페셜 메뉴 등을 선보인다.

비즈니스호텔에서 보기 드문 루프탑 가든(Rooftop garden)에서는 근처의 고궁 앞마당은 물론 도심의 살아 숨 쉬는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시즌별 이벤트도 진행돼 방문 고객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창경궁, 창덕궁 등 서울 5대 궁궐을 비롯해 동대문 쇼핑타운, 인사동, 명동,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대학로 등 주요 문화 및 관광 명소와 인접해 있어 외국인 고객이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한 입지 요건을 자랑한다.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