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진아 사망, 하와이서 투병하다 세상 떠나…동생 김진근 임종 지켜

입력 2014-08-21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진아 사망 사진= SBS

배우 김진아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향년 50세에 세상을 떠났다.

김진아의 동생인 배우 김진근의 소속사 태원아트미디어는 21일 한 매체를 통해 "김진근 씨가 누나와 마지막 시간을 보내기 위해 두달 전 하와이로 떠났고, 오늘 아침 부고 소식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태원아트미디어는 이어 "정확한 병명은 확인이 안된다. 말기 암이었다는 사실만 안다"면서 "김진근 씨와 가족들이 김진아 씨의 임종을 지켰다. 김진근 씨는 장례를 치르고 내달 중순 귀국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인은 지난 2000년 미국인 케빈 오제이와 결혼하고 아들 매튜 오제이와 함께 하와이에서 거주해왔다. 장례는 미국에서 가족과 진행한 뒤 한국에서 친지 및 지인들과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김진아는 올해 4월 방송을 통해 연예계 복귀에 대한 바람을 내비친 바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한편, 김진아는 배우 김진규와 김보애의 딸로 1983년 영화 '다른 시간 다른 장소'로 데뷔했다. 1980년대 서구적인 미모로 드라마, 스크린 등에서 활약했으며 2001년부터 활동을 재개해 드라마 '명성황후', 영화 '하녀' 등에 출연했다. 지난 2011년에는 SBS '스타 부부쇼 자기야'를 통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배우 김진아의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배우 김진아 사망, 안타깝네요" "배우 김진아 사망, 명복을 빕니다" "배우 김진아 사망, 지병이 있었다니 마음이 아프네요" "배우 김진아 사망, 편한 곳으로 가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