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스 3점 홈런’ SF 1회에만 3득점… 기선 제압 성공

입력 2014-10-22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헌터 펜스.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또 다른 ‘짝수해의 기적’을 만들어가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기세를 이어가며 월드시리즈 1차전 1회에서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마운드를 맹폭했다.

샌프란시스코는 22일(한국시각)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 위치한 카프먼 스타디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와의 2014 월드시리즈 1차전 1회 놀라운 공격력을 선보였다.

헌터 펜스. ⓒGettyimages멀티비츠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1회 캔자스시티 선발 투수 제임스 쉴즈를 상대로 3점을 얻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매디슨 범가너가 선발 투수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큰 점수.

시작부터 좋았다. 선두타자 그레고 블랑코가 우중간 안타로 출루한 데 이어 조 파닉의 좌익수 쪽 깊은 플라이 때 기민한 주루 플레이로 2루까지 진루했다.

이어 샌프란시스코는 버스터 포지의 안타로 1사 1,3루를 만들었고, 파블로 산도발의 2루타 때 블랑코가 홈을 밟으며 1-0으로 앞서나갔다.

매디슨 범가너. ⓒGettyimages멀티비츠

또한 샌프란시스코는 포지의 무리한 주루플레이로 기세가 꺾일 수 있는 상황에서 헌터 펜스의 2점 홈런이 터지며 3-0으로 앞서나갔다. 쉴즈를 무너뜨리는 순간.

이후 샌프란시스코는 3-0으로 앞선 상황에서 에이스 범가너가 1회말 캔자스시티의 공격을 삼자범퇴로 막으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