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달력, 예약판매 실시…‘노홍철과 길도 포함된 이유는?’

입력 2014-11-27 11: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한도전 달력'

MBC '무한도전' 측이 무한도전 2015 달력과 관련해 길과 노홍철이 포함된 이유를 설명했다.

MBC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출연자들의 음주운전과 관련해 죄송함과 안타까움을 전한다"며 "신속한 하차 결정과 촬영분 편집은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으로서의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무한도전'은 한 해 동안 정성껏 준비한 기록을 정리해 특집 스토리로 제작하는 '무한도전 달력'과 '사진전' 때문에 고민을 거듭하게 됐다"며 "물의를 일으킨 출연진들을 달력 제작과 사진전에서 완전히 제외해야 한다는 일부의 의견이 있다는 걸 알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들을 '무한도전' 달력제작과 사진전에서 제외할 경우 '무한도전'을 성원해주신 시청자들에게 실망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이들이 담긴 이유를 덧붙였다.

MBC 는 이에 따라 '무한도전'은 일부 출연진이 차지하는 비중의 정도를 떠나 주요 출연진 7명 모두를 포함, 1년간 생긴 기쁜 일, 궂은일 모두를 기록하는 게 달력과 사진전의 근본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면서 "다만 해당 출연자들의 비중을 대폭 줄이는 방식으로 '무한도전 달력'과 사진전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BC '무한도전' 달력 및 다이어리는 27일 정오부터 MBC TShop과 G마켓 등을 통해 예약 판매된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무한도전 달력, 다시 만들기 힘들어서 그런거 아닌가" "무한도전 달력, 역시 무한도전" "무한도전 달력, 이번에도 구매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