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크리스말로윈 리믹스 콘테스트’ TOP 10 투표 시작

입력 2014-12-19 15: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서태지가 주최하는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 리믹스 콘테스트’세미파이널 심사가 시작된다.

서태지 컴퍼니는 1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taiji)을 통해 최종 후보에 오른 10곡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파이널에는 아마추어 뮤지션부터 영화 및 광고 음악가, 아이돌 그룹의 작곡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진출했다. 그 어느 때보다 긴장감 넘치는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종 우승작은 투표 결과와, 원작자인 서태지의 평가 점수가 더해져 선정된다. 이 콘테스트의 우승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서태지컴퍼니를 통한 정식 음원 발매의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자는 오는 30일 발표 될 예정이다.

또한 서태지는 리믹스 콘테스트 세미파이널에 오른 10곡 외에 크리에이티브 트랙으로 선정된 5곡을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한 관계자는“이번 리믹스 콘테스트가 재능 넘치는 뮤지션들이 콘테스트에 다수 참여, 우리 대중음악의 무궁한 잠재력과 가능성, 우수성을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크리에이티브 트랙 역시 신선하고 개성 넘치는 재기발랄한 음악들”이라고 전했다.

당초 서태지컴퍼니는 지난 18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예상 외로 놀라운 실력과 개성을 갖춘 작품 300여개가 대거 몰리면서 19일부터 일주일 간 ‘크리스말로윈 리믹스 콘테스트’ 세미파이널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서태지는 지난달 14일 정규 9집 앨범 타이틀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의 보컬, 기타, 신스, 베이스 FX 등 음악의 소스가 되는 스템(stem) 파일을 무료로 공개하며 국내 최초로 리믹스 콘테스트를 선보였다.

한편 서태지는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콰이어트 나이트’ 전국투어 첫 공연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 서태지컴퍼니 제공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