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루 데뷔 10주년 기념 싱글 ‘유난히 아픈 봄’ 19일 정오 공개

입력 2015-01-19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루, 사진|이루엔터테인먼트

이루가 데뷔 10주년 기념 싱글 프로젝트 '이루 10th Project'로 돌아왔다.

19일 정오에 공개되는 '이루 10th Project'의 첫 번째 곡 ‘유난히 아픈 봄’은 독특한 구성을 지닌 감성발라드로, 이루의 한층 깊어진 감성과 섬세해진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이루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이루 10th Project'를 진행하고, 보다 진솔한 감성과 한층 성숙해진 음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0주년 프로젝트의 첫 번째인 ‘유난히 아픈 봄’은 꽃이 피고 사랑이 시작되는 따뜻한 봄이지만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홀로 아파하는 남자의 감성을 노랫말에 담았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본 듯한 착각이 들 정도의 드라마틱한 구성과 더욱 깊어진 이루의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유난히 아픈 봄’은 가슴 속 깊은 여운을 남기며 메말라 버린 감성을 촉촉히 적신다.

한편 이루는 2005년 9월 ‘다시 태어나도’로 데뷔해 ‘까만안경’, ‘둘이라서’, ‘하얀 눈물’, ‘촌스럽고 유치하게’, ‘미워요’ 등 따뜻하고 편안한 보이스로 큰 사랑을 받으며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이루의 ‘까만안경’은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지인들의 한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