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작 ‘스틸 앨리스’ 4월 개봉

입력 2015-03-06 0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작 ‘스틸 앨리스’ 4월 개봉

생애 최고의 연기로 제87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줄리안 무어 주연의 ‘스틸 앨리스’가 4월 30일 개봉을 확정했다.

‘스틸 앨리스’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행복한 날들을 보내며 남 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던 여교수 ‘앨리스’(줄리안 무어)가 알츠하이머에 걸려 점차 기억을 잃어가는 과정을 그린 감동 드라마이다.

폭넓은 감정과 깊이 있는 연기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는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줄리안 무어가 점차 기억을 잃어가는 여교수 ‘앨리스’로 분해 섬세한 감성연기를 선보이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기도 했다.

‘스틸 앨리스’는 줄리안 무어 생애 최고의 연기로 호평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87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비롯, 제72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배우조합상, 크리스틱스 초이스 어워즈, 팜 스프링 영화제 등 각종 여우주연상과 워싱턴DC비평가협회, 시카고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비평가협회, 전미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 등을 휩쓸었다.

또한 국내에서도 제 4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상영작으로 초청되어 일찌감치 매진된 데 이어 영화에 대한 압도적인 극찬이 이어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4월 30일 개봉.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