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사포 논란에 “내 플레이 바꿀 생각 없다”

입력 2015-06-01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네이마르, 사포 논란에 “내 플레이 바꿀 생각 없다”

상대팀을 기만했다는 비판을 받은 네이마르 다 실바(23·바르셀로나)가 입장을 밝혔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달 31일(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열린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2014-15시즌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결승에서 3-1로 승리하며 우승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하지만 이날 3-1로 앞선 경기 종료 직전 네이마르는 왼쪽 측면 에서 ‘사포’를 시도해 논란이 일었다.

사포는 포르투갈어로 ‘모자’라는 뜻의 ‘샤페우(Chapeu)’에서 유래된 말로 ‘레인보우 플릭’이라고도 불린다. 이는 양발을 이용해 공을 띄워 상대 수비수의 머리 위로 넘기는 기술로 낮은 성공률 탓에 실제 경기에서 보기는 어렵다.

네이마르의 사포에 빌바오 수비수들은 거칠게 항의하며 네이마르를 비난했고 양팀 선수들이 몰려들어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벌어졌다.
결국 승리는 바르셀로나에게 돌아갔고 네이마르는 승부가 기운 후반 막판 상황에서 사포를 사용해 상대 수비수를 농락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와 같은 논란에 네이마르는 “이것은 축구다. 축구에서 일어나는 일에 화를 내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나는 항상 이런 드리블을 해왔고 내 플레이 방식을 바꿀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네이마르 사포 논란 네이마르 사포 논란 네이마르 사포 논란 네이마르 사포 논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