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호란 BGM콘서트 현장 공개…라이브로 듣는 신곡

입력 2015-06-01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호란이 최근 카페베네와 음악사이트 지니가 함께 꾸미는 bgM콘서트에 출연해 자신의 신곡 ‘괜찮은 여자’, ‘꽃가루’, ‘Insomnia’ 등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호란은 공연 전 영상 인터뷰에서 “팀이 아닌 솔로로 앨범을 내다보니 처음 도전하는 것들이 많았다”며 “앨범 제작할 때 초록색으로 머리도 염색하고, 한복도 입고 팀일때는 하지 못하던 걸 시도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호란은 클래지콰이와 이바디 멤버로 활동해왔으며 첫 솔로앨범으로 ‘괜찮은 여자’를 출시했다. 일렉트로닉 음악과 어쿠스틱 음악을 보여주는 그룹활동을 해오며 쌓은 내공으로 솔로앨범을 낸 호란은 bgM콘서트에서 신곡 ‘괜찮은 여자’, ‘꽃가루’, ‘Insomnia’ 등을 어쿠스틱으로 들려줬다.

공연에 기타리스트 지쿠가 함께 출연해 호란의 신곡들을 더욱 빛나게 했다.

호란은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어쿠스틱 공연으로 첫 솔로앨범을 들려주는 것은 긴장되면서도 직접 관객들의 반응을 볼 수 있어 좋다”며 “소규모 공연은 관객들과 내가 숨소리마저 공유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서 공연이 이뤄져서 팬들의 눈빛만으로도 관객들의 몰입 정도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카페베네와 음악사이트 지니가 함께 만드는 bgM콘서트를 기획한 KT뮤직 시너지 사업본부 이정섭 팀장은 “음악사이트 지니는 고객을 만나는 방식을 온라인, 모바일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카페베네가 커피를 마시는 공간에서 작은 라이브 공연장으로 바뀌고 가수들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라이브음악을 들려주는 새로운 형식의 소규모공연으로 bgM콘서트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란의 bgM공연영상을 음악사이트 지니 매거진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