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지도 등장, 감염 환자 병원 표시… 계속 업데이트 중

입력 2015-06-05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메르스 웹사이트 캡처

메르스 지도 등장, 감염 환자 병원 표시… 계속 업데이트 중

‘메르스 지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 환자들이 거쳐 간 병원을 정리한 웹사이트가 등장했다.

최근 개설된 이 웹사이트(http://mersmap.com)에는 전국 지도를 전면에 게재한 뒤 메르스 환자가 치료, 또는 확진 판정을 받았거나 격리돼 있는 병원이 표시되어 있다.

지난 4일까지 사이트 내에 공개된 병원 수는 모두 14곳으로 이는 지난 3일 보건당국이 밝힌 병원 숫자와 일치한다. 다만 보건당국은 비공개 원칙을 고수해 이름이나 지역을 공개하지 않은 바 있다.

현재 이 사이트는 현재 불특정 다수의 누리꾼들로부터 각 병원과 관련한 증언을 모으고 있으며, 정보의 신빙성을 확보하기 위해 증빙 가능하거나 언론에 보도된 자료만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확인된 사실이 아닌 루머를 증언할 경우 다른 누리꾼들이 신고할 수 있도록 보완 장치도 만들었다. 사이트 관리자는 5번 이상 루머 신고가 들어오면 해당 정보를 삭제할 방침이다.

관리자는 “메르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병원 정보는 격리 및 방역이 가능한 병원들이므로 해당 병원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 경로를 보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메르스 지도’ ‘메르스 지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