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전’ 팀 최강희-팀 슈틸리케, MF 선발 명단 확정

입력 2015-07-06 14: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동아닷컴]

팀 최강희와 팀 슈틸리케의 중원을 책임질 미드필더 선수들이 결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은 다음주 금요일(7월 17일) 저녁 7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한여름 최고의 스포츠 축제 ‘2015 하나은행 K리그 올스타전 – 팀 최강희 vs 팀 슈틸리케’ 경기를 앞두고 각 팀의 중원을 책임 질 8명의 미드필더 선수들을 발표했다.

지난 2일 드래프트 방식을 통해 각 올스타팀의 골키퍼와 수비진 구성을 마친 양 팀 감독들은 이번 미드필더 선발 역시 치열한 눈치싸움을 이어가며 우선 선발권을 획득한 최강희 감독을 시작으로 좌측과 우측, 그리고 중앙 미드필더 선수진을 최종 확정했다.

먼저 최강희 감독은 같은 소속팀인 전북의 레오나르도와 김승대(포항), 김두현(성남), 윤빛가람(제주)을 최종 지명하며 탄탄한 중원 라인을 완성했다. 슈틸리케 감독 역시 최근 A매치를 통해 대표팀에서 호흡을 맞춘 염기훈(수원), 이재성(전북)을 비롯한 고요한(서울), 고명진(서울)을 지명하며 K리그 최고의 미드필더진을 확정지었다.

특히 현 축구대표팀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는 염기훈, 이재성을 모두 지명한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올스타전을 통해 오는 8월에 있을 동아시안컵 대회를 앞두고 대표팀 선수진에 대한 사전 점검은 물론 팀 최강희를 상대로 K리그 올스타전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현재 골키퍼와 수비수, 미드필더 부문 각각 9명의 선수들을 최종 확정한 양 팀 감독들은 이동국, 에두(이상 전북), 김신욱(울산), 정대세(수원), 4명의 K리그 최고 공격수들을 놓고 또 한 번의 눈치작전을 예고했다. 오는 9일 발표되는 양 팀의 공격수는 우선 선발권을 가져간 슈틸리케 감독의 지명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3일에는 양 팀 감독들의 추천을 통해 선발되는 감독추천 특별선수가 더해져 올스타전 최종 선수 구성이 마무리 된다.

한편 이번 올스타전은 K리그 클래식에서 강력한 공격 전술과 탄탄한 조직력으로 전북 현대를 단독 선두로 이끌고 있는 최강희 감독과 철저한 실용축구를 기반으로 한 울리 슈틸리케 현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의 지략대결과 함께 선수 선발을 놓고 벌어지는 양 팀 감독간의 눈치싸움으로 축구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 중인 본경기의 일반좌석은 ▲1등석 2만원, ▲2등석 1만5천원, ▲서포터석 1만2천원, ▲3등석(W석) 1만2천원, ▲3등석(E석) 1만원이며, 테이블 좌석에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기며 관람 할 수 있는 ‘볼비어존’은 3인에 7만원, 2인에 5만원이다. 예매한 입장권은 경기당일 현장 매표소 창구에서 교환하면 되며 입장권 할인 대상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 문의전화: 1588-7890)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7월 17일 저녁 7시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하나은행 2015 K리그 올스타전 - 팀 최강희 vs 팀 슈틸리케’ 경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와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