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11주 연속 동시간 1위…시청자 사로잡은 ‘쿡방’의 힘

입력 2015-07-25 0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삼시세끼 정선편’이 11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4일(금) 밤 9시 45분에 방송한 ‘삼시세끼 정선편’ 제11회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11.4%, 최고 14.1%로 11주 연속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것. 남녀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예능임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또 하나의 식구 최지우와 함께한 세끼 하우스의 정겨운 ‘쿡방’과 ‘먹방’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광규의 손끝에서 재탄생한 정선의 향토음식인 ‘콧등 치기’ 국수부터 갓 채취한 벌꿀을 넣어 달콤함이 끝내주는 최지우 표 미숫가루는 전초전. 차돌박이와 꽃등심에 최지우 표 부추 무침이 곁들여진 빗속 소고기 만찬과 ‘담그지우’ 최지우의 진두지휘 속에 탄생한 파김치와 열무김치까지, 고되지만 즐겁고 맛있는 한 끼 한 끼가 보는 이들에게 포근한 행복감을 전해주었다.

말로는 툴툴거리지만 시키는 대로 열심히 보조 역할을 수행하며 ‘꽃할배 그리스 편’에 이어 최지우와의 찰떡 호흡을 보여준 이서진의 모습도 눈을 뗄 수 없었던 포인트.

특히, 어제 방송에선 긴 시간 동안 ‘염지’와 ‘훈연’을 거쳐야 하기에 집에서는 도통 해먹기 힘든 수제 베이컨에 도전한 옥택연의 고군분투가 큰 즐거움을 주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굉장히 무모한 일”이라며 만류할 정도였지만, 처음으로 자신이 해보고 싶다며 나선 요리이기에 옥택연의 의지는 꺾을 줄 몰랐다.

가마솥과 화덕을 오고 가는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수제 베이컨은 반은 타버리고 말았지만 진한 향이 살아있는 진짜 베이컨 그 자체. 옥택연 표 수제 베이컨을 구워 계란 프라이, 으깬 감자와 함께 곁들여 먹은 모두가 흡족해하며 옥택연의 과감한 도전은 멋진 성공으로 마무리되었다.

한편, 방송 말미에 공개된 다음 주 방송 예고에서는 걸그룹을 예상한 이서진의 기대를 무너뜨리며 나타난 또 하나의 식구 손호준의 등장이 웃음을 주었다. 무엇보다 ‘집밥 백선생’을 통해 갈고 닦은 요리 실력으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있는 요리를 선보인 손호준의 활약이 예고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 ‘삼시세끼 정선편’은 이서진, 옥택연, 김광규가 강원도 정선을 배경으로 삼시세끼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은 힐링 예능이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