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진 “배우 자질 없다고 생각, 포기하고 싶을 때 많았다” 고백

입력 2015-08-10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장희진이 청초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뽐냇다.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수향 역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있는 장희진이 bnt와의 패션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레미떼, 르샵, 주줌, 오야니 등으로 구성된 세 가지의 콘셉트로 진행됐다. 첫 번째 콘셉트에서는 도트패턴의 화이트 투피스로 청초한 여배우의 모습을 보여줬고 두 번째 콘셉트에서는 네이비 컬러의 롱 원피스로 시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연출했다.

마지막 콘셉트에서는 컬러풀한 미니백과 상큼한 느낌의 메이크업으로 생기발랄한 모습을 선보이기도.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에 대해 “웹툰을 보고 수향이라는 역할이 너무 매력적이라 임하게 됐다. 짝사랑 코드와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에 마음을 뺏겼다”고 전했다.

이어 함께 출연하는 배우 이준기에 대해서는 “워낙 밝고 장난끼가 많은 사람이다. 촬영장에서 긴장하고, 굳어있는 나와는 다르게 흥이 넘친다”고 이야기했다.

앞으로 맡아보고 싶은 캐릭터로는 ‘가을동화’의 송혜교 같은 여러 남자의 사랑을 받는 역을 꼽으며 “짝사랑은 이제 그만 했으면 좋겠다”는 얘기도 덧붙였다. 또 함께 연기하고 싶은 배우로 이종석, 김우빈, 김수현을 거론하며 “웬만한 멋있는, 잘생긴 남자 배우들은 다 좋아한다. 그들의 연기와 비주얼에 매번 감탄한다”고 전했다.

기억에 남는 배우로는 드라마 ‘빅’에서 만난 공유를 떠올리며 “개인적으로 팬이라 많이 궁금했는데 촬영장 매너가 너무 좋아 또 한 번 반했다. 나름 슬럼프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공유씨와 함께 해서 행복했던 기억이 있다. 친해지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다”라는 얘기를 전하기도.

완벽한 몸매 비결을 묻는 질문에는 일주일에 3~4번은 꼭 유산소, 필라테스, 스트레칭을 해 준다”고 전했다. 이어 “고구마, 토마토 등의 영양식단을 철저하게 지킨다”고 덧붙였다. 피부관리는 “피부에 좋다고 하는 것은 대부분 다 시도하는 스타일”이라고 전하며 셀프마사지 기구를 추천했다.

짧지 않은 연기경력, 그에게도 슬럼프는 있었다. 그는 “처음에 주인공을 하다 조연으로 내려간 케이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컸다.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았다”고 전하며 “‘내 딸 서영이’를 할 때 가장 큰 슬럼프였다. 배우는 너무 하고 싶은데 자질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 포기할까 말까 선택의 기로에 있었다. 그 때 주인공 이보영 언니가 큰 힘이 됐다. 지금도 여전히 친하게 지내는 배우”라고 전했다.

가까이서 보는 이보영 커플에 대해서는 “빨리 결혼하고 싶다. 샘 나서 부럽다고 하고 싶지도 않다. 오래 연애하다 결혼해서 그런지 서로가 안정감 있게 살아가는 모습이 부럽다”고 이야기했다.

적지 않은 나이, 결혼은 언제쯤 계획하고 있냐는 질문에 “30이 넘어가면서부터 다가오는 남자가 많이 없다. 짝사랑 연기, 독한 연기를 많이 해서 다가오는 사람이 없나”라는 웃지 못할 이야기를 전하기도. 이상형으로는 웃는 모습이 예쁜 오혁 같은 스타일을 꼽았다.

“연기란 끝이 없는 숙제와 같다”고 이야기하는 그는 “앞으로 20년동안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전했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b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