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유재석, IQ테스트 결과에 “절대 믿을 수 없다” 당황

입력 2015-09-19 08: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런닝맨’에서 국민 MC 유재석의 놀라운 IQ 테스트 결과가 공개돼 모두를 경악케 했다.

오는 일요일 방송될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뇌섹돌 규현, 예은, 존박, 랩몬스터가 출연해 두뇌 대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레인들과 함께 자리한 만큼 오프닝부터 특별한 미션이 주어졌다. 무인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생수 획득권을 두고 아이큐테스트를 진행한 것. 이에 하하는 “도대체 아침부터 왜 이러는거냐! 차라리 몸 쓰는 게임을 하겠다!”고 절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본격적인 테스트가 시작되고, 망설임 없이 문제를 풀어나가는 아이돌들과는 달리 런닝맨 멤버들은 여기저기서 앓는 소리를 내며 힘겨운 사투를 벌이며 런닝맨 사상 가장 힘든 오프닝을 소화했다는 후문이다.

그리고 곧이어 놀라운 결과가 공개됐다. 런닝맨 멤버 중 유재석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해 모두를 놀라게 한 것. “유재석 씨는 전 영역에 걸쳐 모두 균형적으로 고루 발달이 잘 되어 있다” 는 전문가의 견해에 유재석은 “제가요?”라며 당황스러운 듯 몇 번을 되물어 현장을 폭소케 했다.

한편 의외의 뇌섹남 유재석의 두뇌 활용 레이스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오는 9월 20일 일요일 오후 6시 10분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