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새 미니앨범 ‘3+3’ 공개… 1년 6개월만의 컴백

입력 2015-10-01 14: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승환, 새 미니앨범 ‘3+3’ 공개… 1년 6개월만의 컴백

가수 이승환이 1년 6개월 만에 새 미니앨범 ‘3+3’을 공개한다.

이승환은 10월 1일 정오 온라인을 통해 미니앨범 ‘3+3’을 공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앨범은 신곡 세곡과 기존에 발표한 노래를 다시 레코딩한 세곡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다 이뻐’는 이승환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아기자기하고 재기발랄한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 곡이다. 이승환의 음악적 두 뿌리인 발라드와 록에서 벗어나 미니멀한 팝 사운드를 시도했다.

‘다 이뻐’는 조금씩 변하고 성장하며 점점 더 사랑스러워지는 여성들을 향한 이승환 식 찬가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가사, 심플한 곡 구성을 통해 그동안 그가 쌓아온 음악적 틀과 장르적 권위를 잠시 내려놓은 곡이다.

‘다 이뻐’의 뮤직비디오는 이승환이 출연하지 않고 걸그룹 여자친구가 등장해 이승환의 노래를 립싱크하는 독특한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는 이승환의 아이디어로 탄생했다. 여자친구는 뮤직비디오 출연에 흔쾌히 응하며 선배 뮤지션에 대한 존경심을 전해 훈훈한 분위기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3+3’ 앨범에 수록된 또 다른 신곡 ‘지구와 달과 나’는 자신의 반려견 지구와 달에 대한 노래다. 이승환은 말 못하는 동물이지만 곁에서 항상 위로와 힘이 돼 주는 반려견 지구와 달에 대한 이야기를 소박하지만 감동적으로 담았다.

마지막 신곡 ‘가만히 있으라’는 지난해 전 국민을 슬픔에 잠기게 한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노래다. 이승환은 ‘가만히 있으라’를 통해 어른들의 잘못과 무책임한 태토를 강하게 비판하고 반성하는 의미로, 또 이 사고로 희생된 어린 생명들과 유족을 위로하기 위해 이 노래를 만들었다.

이번 앨범에 새롭게 녹음 돼 수록된 노래는 ‘참 쓰다’ ‘아무말도’ ‘그 한 사람’ 세 곡으로, 이승환이 평소 자신의 노래 중 가장 아끼는 곡으로 선곡됐다. 이승환은 전체 편곡과 녹음을 모두 새롭게 진행해, 원곡을 팬들과 처음 이 곡을 접하는 팬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노래로 재탄생 시켰다.

이번 앨범은 이규호의 곡 ‘아무말도’를 제외한 모든 곡을 이승환이 작사, 작곡했으며 솔루션스의 나루, 솔튼페이퍼, 적재, 매드소울차일드 등 젊고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편곡에 참여했다.

이밖에도 데이비드 데이비슨(David Davidson), 스티브 브루스터(Steve Brewster), 맷 채임벌린(Matt Chamberlain), 캔 송(Ken Song) 폴 부쉬넬(Paul Bushnell), 레니 카스트로(Lenny Castro)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한편 이승환의 미니앨범 ‘3+3’의 음원과 타이틀곡 ‘다 이뻐’의 뮤직비디오는 1일 정오 공개되며 이번 앨범은 2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판매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드림팩토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