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FNC 양측 “유재석 ‘무도’ 출연계약서 유출? 조작된 것” [공식입장]

입력 2015-12-11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FNC 양측 “유재석 ‘무도’ 출연계약서 유출? 조작된 것” [공식입장]

MBC 측이 온라인상에 떠도는 방송인 유재석의 ‘무한도전’ 출연계약서에 공식입장을 밝혔다.

MBC 측은 11일 오전 동아닷컴에 “출연계약서는 원칙상 대외비다. 외부 유출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현재 온라인에서 떠도는 유재석의 ‘무한도전’ 출연계약서는 조작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근거로 일반적인 출연계약은 방송회차 등에 따라 세분화해서 1년 이내를 한정해서 이뤄진다. 하지만 유포된 계약서는 2005년
4월 23일부터 내년 4월 23일까지 무려 11년의 계약기간을 두고 있다. 조작됨이 분명하다”라고 말했다.

이는 유재석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역시 같은 입장이다. FNC엔터테인먼트는 “문제의 서류는 실제 계약서가 아니다. 구체적으로 계약서 양식과 출연료는 밝힐 수 없지만, 유사하게 만든 가짜 서류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유재석, 무한도전 실제 1회 출연료‘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유재석과 MBC ‘무한도전’ 측이 맺은 출연계약서 형식의 문서 사본이 게재됐다.

특히 유재석은 회당 출연료가 1000만 원 이상을 받는 것으로 기재됐다. 또 출연조건 등이 상세히 명시돼 진짜 출연계약서로 오인할 수 있음 자아냈다.

하지만 MBC 측 조작된 계약서임을 분명히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