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The Anecdote’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5 최고의 앨범

입력 2015-12-30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랩퍼 이센스의 첫 번째 솔로앨범 The Anecdote(디 애넥도트)가 전문가들이 선정한 2015년 올해의 앨범에 선정됐다.

이센스의 'The Anecdote'는 지난 8월 발매되어 힙합 장르 앨범으로는 유래없는 1만8,000여장의 판매기록을 세웠으며, 자전적이고 솔직한 가사와 함께 세련되고 정제된 사운드로 평단과 동료 뮤지션들, 힙합음악 팬들의 많은 찬사를 받았다.

또 이 앨범은 2015년 연말, 한 해 가요계를 정리하는 자리에서 꾸준히 올해의 앨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그 완성도를 다시금 확인시켜주고 있다.

피키캐스트와 전문가 16인이 뽑은 올해의 앨범에서 'The Anecdote'는 f(x), 혁오, 이승열 등의 앨범을 제치고 전 장르 통틀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음악전문 비평매체 IZM(이즘)에서는 “비참한 예술, 자조적이고 혼란스럽던 그의 삶이 이토록 매혹적이다”라고 호평하며 이 앨범을 올해의 앨범 목록에 넣었고, GQ(지큐) 역시 “진실한 표현을 넘어설 수 있는 음악적 기술은 없다”며 이 앨범을 올해의 앨범으로 손꼽았다.

힙합, 알앤비 음악을 전문으로 다루는 ‘리드머’에서도 역시 "이미 높아진 기대감을 충족시켜준 한국 힙합 걸작이다"라고 극찬하며 올해 발매된 힙합앨범 중 최고의 앨범으로 이센스의 앨범을 꼽았다.

이 외에도 힙합엘이, 음악웹진 이명, 음악웹진 Weiv(웨이브) 등 다양한 매체들에서 이센스의 The Anecdote를 올해의 앨범으로 꼽아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