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들도 관심 집중…‘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승자는?

입력 2016-02-01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 대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기대가 한창인 가운데, 할리우드 톱배우들의 승자 예측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배트맨 대 슈퍼맨, 누가 이길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배우들은 다음과 같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 배트맨파: 맷 데이먼, 제임스 맥어보이, 제이슨 스타뎀, 비올라 데이비스

영국 엠파이어 매거진이 배우들에게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에서 누가 이길 것 같은지”를 묻는 질문에 우선 배트맨을 지지하는 쪽이 우세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에서 배트맨 역할을 맡은 벤 애플렉과의 친분으로 유명한 맷 데이먼은 “나한테 묻다니 놀랐다. (벤 에플렉과 같이 놀던) 옛날 동네에 다시 가려면 당연히 배트맨이라고 해야지”라며 위트 있게 답했다.

또 다른 히어로물인 ‘엑스맨’ 시리즈에 출연 중인 제임스 맥어보이는 “배트맨. 슈퍼맨은 ‘진실, 정의, 미국식’이라면, 배트맨은 ‘속임수, 정의, 내 방식’대로다. 배트맨이 훨씬 어두운 영웅이다”면서 이유를

또한 제이슨 스타뎀 역시 “배트맨. 난 어두운 쪽에 더 끌린다”고 간결하게 답했다.

악당 히어로물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출연한 비올라 데이비스는 확실한 의견을 전했다. 그는 “여자들은 모두 배트맨을 좋아한다. 아무 여자나 붙잡고 ‘배트맨이냐 슈퍼맨이냐’ 물어보면 답은 언제나 배트맨이다. 마스크, 근육, 차도 그렇고. 배트모빌, 멋지잖는가. 배트케이브까지! 그러니까 배트맨이다. 배트맨은 핫하다. 슈퍼맨도 차가 있어야 할 것 같다. 게다가 쫄쫄이는 내 스타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슈퍼맨파: 제이크 질렌할, 에이미 슈머

하지만 슈퍼맨을 지지하는 쪽도 만만치 않다. 제이크 질렌할은 “둘 다 까불면 뼈도 못 추리는 건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선택해야 한다면 칼-엘(슈퍼맨의 이름)”이라면서 슈퍼맨의 편에 섰다.

‘나를 미치게 하는 여자’로 크리틱스 초이스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에이미 슈머는 “슈퍼맨. 슈퍼맨의 세계가 훨씬 쿨하다. 우리 가족은 슈퍼맨을 좋아했다. 사실 난 슈퍼걸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 슈퍼걸을 엄청 많이 봤다”며 슈퍼맨을 지지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의 시작’은 역사상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던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맨 오브 스틸’에 이어 헨리 카빌이 ‘슈퍼맨’을, 감독이자 배우로 맹활약 중인 벤 애플렉이 ‘배트맨’ 역을 맡았다. 여기에 에이미 아담스, 로렌스 피시번, 제시 아이젠버그, 제레미 아이언스, 홀리 헌터, 갤 가돗 등 쟁쟁한 배우들이 합류했다.

‘맨 오브 스틸’ ‘가디언의 전설’ ‘왓치맨’과 ‘300’ 등을 연출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구축한 할리우드의 실력파 감독 잭 스나이더가 메가폰을 잡았다. 특히 이번 작품은 DC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스타 히어로팀을 결성하는 ‘저스티스 리그’의 전초전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수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히어로 세계의 가장 흥미로운 대결을 통해 지각변동을 일으킬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2016년 3월 24일 2D와 3D, IMAX 3D, 4D, 4DX 등 다양한 버전으로의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