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메시·수아레즈, 발렌시아전 7골 폭격 “10점 만점에 10점!”

입력 2016-02-04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르셀로나 메시·수아레즈, 발렌시아전 7골 폭격 “10점 만점에 10점!”

스페인 FC 바르셀로나가 국왕컵 대회에서 발렌시아를 상대로 7골을 쏟아 부었다.

4일(한국시간) FC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2015-2016 스페인 코파 델 레이(국왕컵) 준결승 1차전에서 발렌시아를 7-0으로 대파하며 발렌시아에게 굴욕을 안겼다.


이날 경기는 모든 부분에서 바르셀로나가 압도했다. 바르셀로나의 수아레스와 메시는 동반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수아레즈는 후반 43분 1골을 추가하면서 총 4골 1도움을 메시는 3골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골을 터트리진 못했지만 네이마르도 2도움을 기록했다. 경기의 MOM은 수아레스의 몫이 됐다.

큰 점수차를 내며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밟은 바르셀로나는 지난해에 이어 국왕컵 우승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유럽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인 후스코어드 닷컴은 경기 후 수아레스와 메시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줬다. 네이마르는 9.5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경기 후 수아레스는 스페인 언론 아스와 인터뷰에서 “오늘 발렌시아전은 우리가 치른 경기들 가운데 가장 완벽한 퍼포먼스 중 하나였다”고 자신감이 가득 찬 표현을 했다.

한편, 게리 네빌 발렌시아 감독이 바르셀로나에 0-7 대패 후 쏟아지는 사임 압력에 대해 물러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발렌시아 구단 역사상 23년 만 처음 벌어진 7골 차 패배다.

바르셀로나와의 대패에 분노한 발렌시아 팬들은 게리 네빌 감독을 내쫒자는 주장을 쏟아 내고 있다. 맨유의 수비수 출신인 게리 네빌 감독은 올 6월까지 발렌시아와 계약했다.

동아닷컴 윤우열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FC 바르셀로나 공식 트위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