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변요한·전미선, 애처로운 두 모자의 상봉

입력 2016-02-22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변요한과 전미선이 상봉한다.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는 십 수년 동안 마주할 수 없었던 슬픈 가족이 등장한다. 바로 연향(전미선)과 그녀의 아들 이방지(변요한), 딸 분이(신세경)이다. 이제 다른 편에 서게 된 연향과 이방지-분이 남매. 이들이 마음을 터놓고 마주보게 되는 날이 언제가 될 것인지 시청자의 관심이 쏠려 있다.

22일 ‘육룡이 나르샤’ 제작진은 41회 방송을 앞두고 연향-이방지 모자의 만남이 담긴 장면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어두운 밤, 마주서게 된 연향과 이방지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방지는 갑작스러운 어머니 연향의 등장에 놀란 듯 넋이 나간 듯한 표정을 짓고 있다. 반면 어머니인 연향은 단호하고도 날카로운 눈빛으로 아들을 바라보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아들을 스쳐 지나가는 연향과, 애써 눈을 감은 이방지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두 사람 사이에 떨어져 있는 칼, 어둠 속 두 모자의 상봉이 한없이 애처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오래 전 시골 촌부였던 연향은 이방지-분이 남매를 기르며 살아가고 있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갑자기 사라졌고, 이방지-분이 남매는 어머니를 찾기 위해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헤맸다. 이 과정에서 순수하던 소년 이방지는 칼을 쥐고 삼한제일검이 되었고, 수없이 검을 겨루고 상처를 입으며 고독한 무사로 성장했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만나지 못했던 연향과 이방지 모자. 이 시간은 두 사람의 위치도 갈라 놓았다. 연향은 무극이라는 조직의 수장이 되었고, 이방지는 정도전(김명민)의 호위무사로서 무명을 없애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모자가 서로 대척점에 서게 된 것이다.

이미 연향은 이방지의 동생인 분이와 한 차례 만났다. 그때 연향은 분이에게 “난 너희들을 버렸다”며 매정하게 돌아섰다. 어머니 연향의 말은 분이와 이방지에게 고스란히 상처로 남아 있는 상황. 이런 가운데 연향-이방지 모자는 어떻게 만나게 된 것일까. 두 사람이 만나서 나누는 대화는 어떤 것일까. 서로 다른 것을 향해 달려가는 두 모자의 상봉이 어떻게 그려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으로, 41회는 22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