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라조 ‘다시 시작해’ OST ‘보내도 보내지 않습니다’ 가창

입력 2016-07-05 11: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더하기미디어

2인조 밴드 노라조가 5일 자정 공개된 MBC 일일 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보내도 보내지 않습니다’를 통해 발라드 실력을 뽐냈다.

‘보내도 보내지 않습니다’는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 이은 두 번째 OST 발표곡이다. 유쾌한 곡들로 사랑받은 노라조가 이례적으로 감성 발라드를 불러 가요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정통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보내도 보내지 않습니다’는 떠나는 사람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곡 전반부에서 조빈의 담담한 목소리는 피아노와 함께 잔잔한 심상을 보여준다.

후렴구의 ‘이 사람이 아픕니다 / 시간 지나갈수록 많이 아프겠지만’으로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 라인이 간결하면서도 호소력이 풍부하다. 이혁의 절제된 듯 가창력이 드러나는 보컬은 발라드의 감성적인 코드를 완성하며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감싸준다.

이 곡은 스틸하트, 서지안, 문준영, 지석진, 미나 등의 곡 작업을 진행한 작곡가 배드보스와 3년 연속 국내 드라마 최다 OST를 발표한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됐다.

박민지, 김정훈 주연의 MBC 일일 드라마 ‘다시 시작해’(연출 박재범 장준호, 극본 원영옥)는 백화점 판매사원 나영자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며 일과 사랑을 모두 이뤄내는 '알파 신데렐라'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신곡 ‘보내도 보내지 않습니다’는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노라조가 내면의 아픔을 그린 정통 발라드로 선보인 곡”이라며 “노라조의 가창력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성원을 당부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