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의 어떤 것’ 하석진♥전소민 “강동원·김정화 버전과는 전혀 다를 것”

입력 2016-09-26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메이크 드라마 ‘1%의 어떤 것’ 하석진과 전소민이 새로운 ‘1%의 어떤 것’을 예고했다.

26일 중구 SK T-타워에선 리메이크드라마 ‘1%의 어떤 것’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하석진은 이날 “2003년에 나는 군인이라 ‘1%의 어떤 것’을 보지 못했다. 캐스팅된 후에야 봤다. 알콩달콩하더라. 그때만해도 강동원, 김정화는 신인배우였다. 그래서 이들을 참고해야지보다는 새로운 나만의 것을 만들어보자는 각오로 연기를 시작했다”고 관전포인트를 설명했다.

이어 전소민은 “평소 로맨스 드라마를 너무 해보고 싶었다. 고등학생 시절 즐겨봤던 드라마가 리메이크된다고 해서 기대됐다. 게다가 상대 배우가 하석진이라고 해서 출연을 결심했다. 심쿵할 드라마라 확신한다”며 “고등학생 때 아침마다 챙겨 봤었다.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 강동원과 김정화의 케미와 미모는 말해서 무엇하나. 하지만 따라하려고 하지 않았다. 리메이크작 역시 현 시대에 맞춰 각색됐다”고 자신했다.

‘1%의 어떤 것’은 2003년 MBC '일요 로맨스극장'으로 방송돼 당시 ‘1% 폐인’을 양산한 강동원, 김정화 주연의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원작 소설과 극본을 집필한 현고운 작가가 다시 한 번 집필했고 OCN 드라마 ‘처용’ 강철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예의없는 금수저 재벌 3세 이재인(하석진)과 만인에게 친절한 여자지만 잘못된 것을 가만히 두고 보지 못하는 똑 부러진 초등학교 교사 김다현(전소민)의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100% 사전 제작된 ‘1%의 어떤 것’은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에서 오는 9월 30일 처음 공개되고 오는 10월 5일 밤 9시 드라마 전문채널 드라맥스에서 수목드라마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