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경 작가 “‘죽여주는 여자’, 인문학 강의보다 통찰력 있는 영화”

입력 2016-09-30 09: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를 해 온 이재용 감독과 배우 윤여정이 세 번째로 만난 영화 ‘죽여주는 여자’(감독: 이재용 | 제공: 영화진흥위원회 | 공동제공/배급: CGV아트하우스 |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가 대한민국 셀럽들의 추천영상을 공개했다.

‘죽여주는 여자’는 가난한 노인들을 상대하며 먹고 사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 소영이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을 진짜 '죽여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지난 9월 22일(목) CGV압구정에서 대한민국 셀럽들과 함께 특별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사회에는 배우 송승환, 이미숙, 김혜수, 박지영, 최화정, 지진희, 유지태, 유준상 이서진, 김옥빈, 조현재, 고성희 그리고 노희경 작가, 나영석 PD, 유시민 작가, 소설가 김영하, 정혜신 박사, 강형철 감독, 조성희 감독, 김조광수 감독, 임필성 감독, 김종관 감독, 모그 음악감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배우 윤여정이 시사회 이후 관객들에게 직접 피로회복제를 나눠주면서 인사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영화 ‘죽여주는 여자’의 특별 시사회에 참석한 셀럽들은 이재용 감독의 세상을 바라보는 깊이 있는 시선과 배우 윤여정의 연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 유지태는 “‘죽여주는 여자’는 한 마디로 표현하면 죽여주는 영화인 것 같다. 정말 재밌고,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영화(이다.)”, 배우 지진희는 “‘죽여주는 여자’, 절 죽여줬다. 여러분들도 와서 죽임을 당하시면 굉장히 감동적으로 죽을 수 있을 거 같다” 배우 이서진은 “우리 사회에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생각할 수 있는 영화 “, 가수 김수철은 “영화의 내용이 제가 거리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나이가 되어서, 오래간만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진심 어린 시사 후기를 전했다.

또한, 노희경 작가는 “근래에 본 한국영화 중에서 단연코 최고였다. 인문학 강의보다 훨씬 더 깊고, 통찰력이 있는, 그리고 따뜻한, 생각해 볼만한 영화가 나온 것 같다.“며 극찬하였고, 강형철 감독은 “이재용 감독님과 윤여정 선생님이라는 두 예술가의 케미가 아주 빛나는 작품이다. 윤 선생님의 아주 작은 몸짓, 얼굴 근육 하나하나가 되게 오래도록, 어쩌면 영원토록 기록될 것 같은 영화”라며 감상을 전했다.

조성희 감독은 “너무 재밌고, 너무 마음 아프고, 너무나 의미 있는 영화”, 김조광수 감독은 “감독님이 세상을 보는 깊이, 사람을 대하는 깊이가 너무 깊어서 폭 빠져서 봤다. 올 가을에 진짜 인생에 대해서 뭔가 생각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며 적극 추천하였다. 소설가 김영하는 “위대한 배우와 동시대에 살고 있다는 게 굉장히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사회 바깥에서 보이지 않았던 유령과도 같은 존재들을 같이 담아냈다는 점에서 굉장히 수작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상을 전했고, 정혜신 정신의학 박사는 “영화라기보다 우리 삶인 것 같고, 그게 뼈 속 깊이 막 스며들어서 조금 저리고 굉장히 먹먹하고 내 삶을 있는 그대로 다 느낄 수 있었다”며 영화 이상의 깊은 감동을 전했다.

노인과 주변인들을 바라보는 깊이 있는 시선으로 인생을 관통하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는 성(性)과 죽음을 파는 여자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드라마를 담은 작품으로, 오는 10월 6일 국내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화적 재미와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화두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