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 종영 ‘공항 가는 길’ 알고보면 더 아련 할 막판 관전포인트4

입력 2016-11-10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항가는 길’ 이 종영을 앞두고 막판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공항가는 길’(극본 이숙연/연출 김철규/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이 오늘(10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16회로 종영한다. 지난 9월 첫 방송 이래, 안방극장을 색다른 감성의 물결로 채우며 ‘웰메이드 감성멜로’ 드라마라 호평 받아온 ‘공항가는 길’. 그 마지막 이야기가 어떤 것일지, 눈 여겨 보면 더욱 아련할 ‘공항가는 길’ 최종회 관전포인트를 살펴보자.


제주도 or 뉴질랜드, 김하늘의 선택

15회에서 최수아(김하늘 분)는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서도우(이상윤 분)과 최수아의 관계를 직감한 박진석(신성록 분)이 딸과 최수아의 뉴질랜드 행을 통보한 것. 최수아는 딸 효은(김환희 분)과 함께 제주도로 돌아갈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효은은 스스로 뉴질랜드행을 선택했다.

최수아는 선택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딸 효은을 먼저 뉴질랜드로 보냈다. 그리고 홀로 공항에 앉아 “나 혼자만 생각하자”고 되뇌었다. 그러나 결국 “효은아”라고 딸 이름을 부르며 눈물을 쏟아냈다. 서도우가 있는 제주도일까, 딸과 강압적인 남편 박진석이 있는 뉴질랜드일까. 어떤 선택을 하든 눈물 흘릴 수 밖에 없는 최수아. 그녀의 결심이 궁금하다.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이상윤의 선택

15회에서 최수아가 서울로 떠난 뒤, 서도우는 제주도에 남았다. 서도우는 세상을 떠난 애니(박서연 분)가 그랬던 것처럼, 홀로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서도우는 최수아의 기억이 남아 있는 집 앞 바닷가에 서서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라고 혼잣말을 했다. 그만큼 그는 최수아가 그립고 보고 싶은 것이다. 그런 서도우가 서울로 향했다. 서도우는 과연 최수아를 만날 수 있을까.


“다 죽일거야” 아프고도 섬뜩한 신성록의 비밀

15회에서 박진석은 최수아에게 딸과 함께 뉴질랜드로 갈 것을 통보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화는 피했다. 빌 것이 있다면 빌겠다고, 이야기를 하자는 최수아에게 박진석은 “제주도에서 잠깐 집 비운 것 정도로 빌 필요 없어”라고 말했다. 하지만 비행을 마치고 홀로 남은 호텔방 침대에 누워 “다 죽일거야”라고 중얼거렸다. 아프지만 섬뜩한 박진석의 마음은 어떻게 될 것인가.


공감, 위로, 끌림. 두 남녀의 인연 결말

최수아와 서도우는 우연처럼 혹은 운명처럼 마주했다. 두 사람은 얼굴 한 번 보지 못한 상황에서 서로의 삶에 공감했고, 큰 아픔에 부딪혔을 때 서로에게 큰 위로가 되어주었다. 그리고 어느덧 아련한 끌림의 감정에 휩싸였고 ‘인연’이라는 붉은 실로 묶이게 됐다. 그런 두 사람은 힘겹게 서로의 관계를 끊어내기도 했고, 인연을 부정해보기도 했지만 결국 돌고 돌아 제주도에서 재회했다. 이제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공항가는 길’. 두 남녀의 인연은 어떤 결말을 맺을까.

이처럼 깊은 감성과 여운을 남기며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공항가는 길’. 2016년 가을 멜로가 허락한 최고의 감성을 보여준 ‘공항가는 길’ 최종회는 오늘(10일) 목요일 오후 10시 KBS2를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 스튜디오 드래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