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서진-김고은-이유영, 대세는 ‘한예종’ 3인방

입력 2016-12-30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채서진을 비롯해 김고은, 이유영까지 한예종 출신 여배우들의 맹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연말연초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면 더욱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서 과거와 현재 수현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연아 역으로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은 사랑스러운 그녀 채서진이 미모와 연기력을 겸비한 한예종 출신 여배우로 알려지며 호평 받고 있다.

최근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맹활약하는 한예종 출신 배우들이 출중한 외모는 물론 탄탄한 연기력까지 갖추고 있어 블루칩으로 주목 받는 가운데, ‘초인’부터 [긍정이 체질]까지 누구보다 바쁜 2016년을 보낸 한예종 출신 채서진이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를 통해 기대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순수함과 당찬 매력의 연아 역을 맡아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새로운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채서진은, 한예종 출신 여배우 답게 청순한 외모와 신인답지 않은 안정된 연기력을 인정 받으며 귀추가 주목되는 차세대 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채서진 뿐만 아니라 김고은, 이유영, 박소담 등 독특한 매력을 지닌 한예종 출신 여배우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2012년 영화 ‘은교’로 성공적인 첫 데뷔 이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김고은이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안방극장을 핑크빛 로맨스로 물들이고 있다. 극중 도깨비 신부의 운명을 지닌 지은탁 역으로 종전과는 또 다른 연기 변신을 꾀한 김고은은 독특한 마스크와 신선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매료시켰다.

또한 영화 ‘봄’으로 밀라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유영은 ‘간신’‘그놈이다’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 11월 10일 개봉한 홍상수 감독의 영화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에서 소민정 역을 맡아 현실적인 남녀 사이의 감정을 탁월하게 연기하며 신비로운 매력으로 스크린을 사로잡았다.

관객의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장기 흥행을 예고하며 극장가를 훈훈하게 물들이는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올 겨울 인생을 뒤바꿀 10번의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시간여행 판타지로 연인, 친구, 가족 등 전세대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지금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