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전 SK 감독, 서울 배명고 야구부에 피칭머신 후원

입력 2017-07-10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헐크’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서울 배명고교 야구부에 피칭머신을 후원했다.

배명고 야구부는 박철순(전 OB), 김동주(전 두산) 등을 배출했다. 이번 후원은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에서 추진하고 있는 ‘열두 번의 피칭머신 후원 프로젝트’중 하나이며 지난 달 안동 영문고에 이은 일곱 번째 후원이다.

이만수 전 감독은 “배명고 야구부 운동장에 대한 추억이 많다. 삼성 라이온즈 선수 시절 서울 원정을 오면 경기 전 늘 훈련하던 곳이 바로 배명고 야구부 운동장이었다. 타격 훈련 하면서 외야 담장 밖으로 날아간 타구에 외야 담장 근처 집 유리창이 몇 번 깨지는 등 정말 에피소드가 많은 곳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또한 이 전 감독은 ”요즘 배명고 학생들과 함께 KBS 1TV 우리들의 공교시 야구 편을 촬영 중이다. 세월이 흘러 내가 이 운동장에서 또 땀을 흘리게 될 줄 몰랐다. 내가 요즘 라오스에 야구를 보급하고 있다. 아직 그 곳은 모든 야구 환경이 척박하고 열악하다. 많은 도움과 손길이 필요한데 이렇게 피칭머신을 후원받는 한국 선수들은 정말 좋은 환경에서 야구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이번에 후원하는 피칭머신을 통해서 배명고에서 최고의 타자가 배출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라고 피칭 머신 후원 이유를 전했다.

한편, 이만수 전 감독은 현재 KBS 1TV 우리들의 공교시 야구편 촬영, KBO 육성 부위원장, 라오스 최초의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 구단주로 역할을 수행하며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또한 최근 라오스 야구협회를 창립하여 부회장에 취임하는 등 라오스 야구가 본격적으로 국제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