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레이스 이대호-로사리오 결승 맞대결 압축

입력 2017-07-14 22: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이대호-한화 로사리오(오른쪽). 스포츠동아DB

홈런 레이스는 드림 올스타 이대호(롯데)와 나눔 올스타 윌린 로사리오(한화)의 결승 대결로 압축됐다.

이대호와 로사리오는 1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올스타전’ 홈런 레이스 예선에서 각각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이들 2명은 15일 올스타전 당일 우승을 놓고 격돌하게 됐다.

이날 열린 예선에서 각 팀 1위 선수가 결승에 오를 수 있는 자격을 얻는데, 드림 올스타에서 두산 에반스, SK 최정과 한동민, 롯데 이대호가 나섰다. 나눔 올스타에서는 NC 나성범, KIA 최형우, 한화 김태균과 로사리오가 출전했다.

예선전은 7아웃 방식. 여기서 드림 올스타 첫 타자 한동민은 2개의 홈런을 기록했다. 최정은 1개, 에반스는 3개에 그쳤다. 그리고 이대호가 8개의 홈런을 때려내며 드림 올스타 1위에 올랐다.

나눔 올스타에서는 김태균이 선두타자로 나서 3홈런을 기록했고, 나성범도 3개의 홈런을 날렸다. 이어 로사리오가 총 10개의 홈런을 폭발시켰다. 마지막 주자 최형우는 6개를 날렸지만 결국 로사리오가 나눔올스타 대표가 됐다.

한편 홈런 레이스 결승은 14일 올스타전 5회말 종료 후 10아웃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대호는 2009년에 이어 개인 2번째 우승을 노리며, 로사리오는 첫 번째 도전이다.

대구 | 이재국 기자 keyston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