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日 진출 확정…후지TV 유통사와 라이센스 계약 [공식]

입력 2017-11-14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기고, 日 진출 확정…후지TV 유통사와 라이센스 계약 [공식]

가수 정기고가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정기고는 지난 12일 일본 FUJI TV 유통사인 PCI MUSIC, 일본에서 왕성하게 활동중인 GUMX, YELLOW MONSTERS의 리더 이용원이 대표로 있는 올드 레코드 재팬(OLD RECORDS JAPAN)과 일본 라이센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OLD RECORDS JAPAN은 FUJI TV 유통사인 PCI MUSIC과 국내팀 100팀 일본 라이센스건에 대한 계약을 성사시키며 한국 뮤지션들의 일본 활동을 지원, 한국의 음악문화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정기고 일본진출에 대해 올드 레코드 재팬 이용원대표는 "한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인 정기고의 첫 정규앨범 일본 라이센스 소식에 벌써부터 일본 음반 관계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다양한 음악이 공존하는 일본시장에 정기고 같은 훌륭한 뮤지션을 소개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한국 아티스트들의 일본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정기고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주최·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음악 콘텐츠 마켓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SEOUL·뮤콘)'에 K팝 보컬리스트 부문으로 선정, 특별한 공연으로 국내와 해외팬들을 만났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스타덤에 올랐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대표 보컬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로 주목 받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