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각시별’, ‘주차장 대치 엔딩’촬영 비하인드 공개

입력 2018-11-22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우각시별’, ‘주차장 대치 엔딩’촬영 비하인드 공개

최종회를 앞두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이 이제훈을 둘러싼 인천공항 보안팀과 윤주만 무리들의 일촉즉발 ‘주차장 대치 엔딩’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내며, 화제를 폭발시켰다.

지난 2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제작 삼화네트웍스&김종학프로덕션) 30회 분에서는 이수연(이제훈)과 12년 전 악연의 주인공인 조부장(윤주만)의 ‘최종 전쟁’ 서막을 알리는 대규모 대치 신이 미친 몰입도를 선사했다. 방송 말미 이수연(이제훈)을 사이에 두고 조부장(윤주만) 무리들과 인천공항 보안팀이 살벌한 기 싸움을 벌이는 모습으로 절정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던 것. 한 편의 느와르 영화를 보는 듯한 현장을 통해 ‘여우각시별’은 수도권 10.8%, 최고 12.1%(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로 자체최고시청률을 또 한 번 경신했다.

이날 방송된 ‘주차장 대치’ 신에서는 이수연을 공항 밖으로 끌어내 위해를 가하려는 조부장 무리들과 이수연을 못 나가게 막으라는 지시를 받은 보안팀이 팽팽하게 맞서면서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지난 한여름(채수빈)의 피습 사태 당시, 칼부림 가해자의 기습에 속절없이 당하며 검거에 실패했던 오대기(김경남)는 다시 만난 가해자와 적대감 가득한 대화를 나누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던 터. 여기에 행여 보안팀이 다칠까봐 “그냥 보내 달라”고 진심으로 설득하는 이수연과 점점 대열을 잡아가는 무리들에게 짙은 경계를 드러내는 나영주(이수경)의 눈빛까지 더해지며 시청자를 절로 ‘움찔’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제훈을 비롯해 ‘여우각시별’ 배우들이 대거 출동한 이 장면은 각 배우들의 포스가 ‘폭발’, 격렬한 몰입을 자아냈다. 인천공항 동편 지하주차장에서 꼬박 하루 동안 진행된 이 장면 촬영에는 조부장 무리로 동원된 여러 명의 단역배우들을 비롯해 헤드라이트를 번쩍이며 주변을 에워싼 검은 세단 여러 대가 뒤섞이며 실제 싸움 같은 생동감을 배가시켰던 상태. 여기에 이제훈과 김경남, 이수경 등 ‘전투’에 임하게 된 배우들은 갑작스러운 추위 속에서도 팽팽한 긴장감을 집중력 있게 소화해 더욱 영화 같은 신을 탄생시켰다.

그런가하면 위험천만한 이수연의 처지를 알게 된 형 서인우(이동건)는 보안팀장 최무자에게 “수연이는 내가 데려오겠습니다”라며 “이번에는 절대로 안 도망칩니다. 그러니까 나 믿고 그냥 보내세요”라고 요청한 상태. 이에 최무자가 보안팀에게 무전으로 ‘철수 명령’을 내리며, 이수연이 홀로 끌려가는 상황이 펼쳐지게 됐다. 과연 이수연은 한층 세를 키운 조부장 무리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굳은 결심을 한 서인우는 12년 전 자신이 버리고 간 동생을 정말 살릴 수 있을지, 이들을 둘러싼 최종 결말에 초미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작진 측은 “긴박한 상황으로 끝난 20일 방송에서의 엔딩 이후 최종회에는 더욱 흥미진진하고 쫄깃한 내용이 펼쳐질 것”이라며 “12년 전 끔찍한 사고의 악연으로 얽힌 조부장 일당들과 ‘웨어러블 괴력’을 담보로 한 마지막 전투에 임하게 된 이수연의 마지막 서사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최종회를 남겨두고 있는 ‘여우각시별’ 지난 방송에서는 이수연과 한여름 ‘각별 커플’의 사랑이 애틋하게 이어지는 가운데, 이수연의 웨어러블 부작용이 더욱 심화되는 것을 감지한 미스터장(박혁권)이 한여름에게 이수연을 멈추게 만드는 ‘방전기’를 건네는 모습이 그려져 시선을 모았다. ‘여우각시별’ 최종회는 26일(월) 오후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