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울산 동계훈련 명단 발표… 황의조-황인범 등 23명

입력 2018-12-04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의조.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조기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울산 동계훈련을 소화한다.

대한축구협회는 4일 K리그와 아시아 권역에서 뛰는 선수 23명 소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명단에는 일정상 유럽과 중동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은 제외됐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친 황의조를 비롯해 문선민, 황인범 등이 이 명단에 올랐다.

또한 한승규을 비롯해 김진수, 장윤호, 김준형, 조영욱이 새롭게 축구 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11일 울산에서 전지훈련에 돌입한다. 이는 2019년 1월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아시아컵 본선을 대비한 것이다.

▲ 울산 전지훈련 명단(23명)

골키퍼 : 조현우(대구FC),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수비수 : 김민재(전북 현대),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텐진 취안젠), 박지수(경남FC), 이용(전북 현대),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박주호(울산 현대), 홍철(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미드필더 : 황인범(대전 시티즌), 주세종(아산 무궁화),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한승규(울산 현대), 수원 삼성(김준형), 장윤호(전북 현대)

공격수 :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김승대(포항 스틸러스), 나상호(광주FC), 황의조(감바 오사카), 조영욱(FC서울)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