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루 많으면 못 이겨” 박흥식 감독대행이 타자들에 전한 메시지

입력 2019-06-11 1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IA 박흥식 감독대행.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집중력을 발휘해줘야 한다.”

KIA 타이거즈 박흥식 감독대행이 침체된 타선에 강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득점권에서 해결능력을 보여 달라는 게 주된 내용이다.

박 감독대행은 11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전을 앞두고 타자들에게 특별한 주문을 전달했다.

KIA는 전날까지 유독 타선에서 경기를 제대로 풀어가지 못했다. 투수진은 실점을 최소화하면서 나름 제 몫을 해줬지만, 타선 지원 부족으로 승리를 많이 이끌지 못했다. 6월 팀 득점권 타율은 0.221로, 시즌 전체 팀 득점권 타율인 0.251보다도 낮았다.

박 감독대행은 “타자들에게 득점권에서 집중력을 보여 달라고 이야기했다. 잔루가 많으면 절대 경기를 이길 수 없다. 책임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라인업 변화를 꾸준하게 가져갈 것임도 예고했다. 단, 테이블세터는 당분간 고정된 두 명이 맡는다. 바로 이명기와 김주찬이다. 베테랑의 힘을 믿겠다는 게 박 감독대행의 의지다.

이에 대해 “이명기와 김주찬으로 당분간 테이블세터진을 꾸리려 한다. 두 명의 순서 변화는 어느 정도 있을 수 있다. 경험이 있는 선수들인 만큼 잘 해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KIA는 11일 선발 라인업으로 이명기(중견수)-김주찬(1루수)-터커(우익수)-최형우(좌익수)-안치홍(2루수)-나지완(지명타자)-김선빈(유격수)-한승택(포수)-박찬호(3루수)를 내세웠다.

광주|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