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정정용 감독, 아쉬운 준우승 소감… “감독인 내가 부족했다”

입력 2019-06-16 03: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정용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동아닷컴]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끌며 최초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의 정정용 감독이 아쉬운 소감을 밝혔다.

한국은 오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폴란드 우치에 위치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1-3으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전반 5분 만에 페널티킥을 얻어 선제골을 성공시켰으나 전반 34분에 동점골을 허용했다. 전반을 1-1로 마감했다.

이후 한국은 후반 7분 다시 수프리아하에게 역전골을 허용해 1-2로 리드를 내줬다. 수비에서 아쉬움이 나타났다.

또 한국은 후반 43분 수비 실수를 범한 사이에 우크라이나 헤오르히 치타이슈빌리에게 추가골을 내줘 1-3으로 뒤졌다. 치명적인 실점.

결국 한국은 1-3으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비록 우승을 거두지는 못했으나 치열한 토너먼트를 뚫으며 사상 첫 결승 진출을 이뤘다는 점에서 값진 준우승이었다.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방송사 인터뷰에서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감사하다. 늦은 시간 응원해주시고 우리 선수들 최선 다해 뛰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90분 동안 전술적, 전략적으로 최선을 다했으나 감독인 제가 부족해 잘할 수 있는 부분을 못했다. 죄송하다. 이 부분을 더 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제골을 넣고 공격적으로 압박했어야 한다. 전반에 지키려고만 해 아쉬웠다. 후반에는 결정력이 부족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