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1호가’ 김단하♥배정근, 팽락부부와 닮은꼴 (종합)

입력 2021-04-12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폭소 유발하는 독보적인 케미
강재준, 이은형과 제주 부동산 투어
김지혜, 홈쇼핑의 여왕다운 입담
JTBC ‘1호가 될 순 없어’가 새로운 부부와 함께 업그레이드 된 웃음을 선사했다.

어제(11일) JTBC ‘1호가 될 순 없어’(기획 성치경, 연출 김나현)에서는 결혼 3년 차 신혼이자 15호 부부인 김단하, 배정근의 극사실주의 라이프와 함께 수양딸 유진이 부부와 한층 친해진 ‘팽락부부’, 제주 살이를 꿈꾸는 강재준의 빅픽처가 담긴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이날 처음 등장한 ‘단근부부’는 카리스마 넘치는 김단하와 귀여운 연하 배정근의 남다른 케미로 시선을 강탈했다. 특히 김단하는 매번 말해도 고쳐지지 않는 배정근의 행동과 말대꾸에 팩트로 응수하거나 항상 돌려 말하는 남편의 의중을 답답해하며 눈빛이 돌변하는 등 독보적인 아우라로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또 ‘단근부부’와 ‘팽락부부’의 비슷한 부분이 속속들이 발견돼 관심이 모아졌다. 두 부부 모두 경상도 출신 아내와 충청도 출신 남편의 만남일 뿐더러 아내들이 경제권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남편들이 커피를 좋아한다는 것까지 여러 공통점이 있었던 것.

더불어 배정근은 연하남의 매력으로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다. 용돈을 받기 위해 애교를 부리거나 출근 전 주머니에 아내를 넣어가려는 스윗한 장난은 아내를 사르르 녹게 만들었다.

다음으로 팽현숙, 최양락은 수양딸 유진이 부부와 탁구 대결을 펼쳤다. 탁구장을 운영하는 사위와 유진이가 어설픈 탁구실력을 보이자 최양락은 에티켓을 까맣게 잊고 깐족대기 시작했다. 하지만 마지막 세트에서 유진이 부부가 숨겨왔던 실력을 발휘, 전세가 역전되자 ‘팽락부부’의 분위기가 점차 어두워졌다.

이어 유진이네 집을 처음 방문한 팽현숙은 맛있는 밥을 해주고 싶은 마음에 집에서 해 온 밑반찬과 요리로 애정을 드러냈다. 모녀가 식사준비를 하는 사이 소파에 어색하게 앉아 있던 두 사람은 인삼차를 가장한 인삼주로 급격히 친밀해져 폭소를 유발했다. 유진이가 걱정되는 마음에 결혼을 반대했던 ‘팽락부부’는 사위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강재준은 맛집을 미끼로 이은형을 속여 집을 보러 갔다. 지난번 이은형이 ‘심효부부’에게 도움을 요청해 강재준의 주택 살이의 꿈을 꺾었던 것처럼 이번에는 제주에 집을 장만하고픈 강재준이 이은형을 설득하기 위해 ‘갈갈부부’를 지원군으로 불렀다. 무엇보다 김지혜와 박준형도 ‘이강부부’의 세컨드하우스를 이용할 은밀한 계획이 있어 흥미를 배가시켰다.

김지혜는 홈쇼핑의 여왕다운 화려한 입담과 야무진 설명으로 이은형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했으나 언젠가부터 주객이 전도된 듯 매물을 탐내기 시작해 웃음을 안겼다. 반면, 세 번째 집까지 본 이은형은 마음대로 하려는 강재준에게 참고 있던 화와 서운함을 분출, ‘이강부부’는 조금 더 생각해보기로 결론을 내렸다.

새롭게 합류한 ‘단근부부’를 비롯해 ‘이강부부’, ‘갈갈부부’, ‘팽락부부’까지 각양각색 코미디언 부부들의 이야기로 시간을 순간 삭제한 JTBC ‘1호가 될 순 없어’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JTBC <1호가 될 순 없어> 영상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