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훈남 한옥건축가 다니엘 “박군, 좋은 동생” (개미랑 노는 베짱이)(종합)

입력 2021-08-03 08: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미랑 노는 베짱이’ 다니엘 텐들러의 영화 같은 일상이 여심을 흔들었다.

2일 방송된 MBN ‘개미랑 노는 베짱이’(기획 김창재/ 연출 안동수, 정해준)에서는 독일 출신 한옥 건축가 다니엘 텐들러의 치열한 일상과 MC 박군과 함께한 힐링 여행이 그려졌다. 아침부터 이어진 다니엘 텐들러의 화보 같은 하루가 훈훈함을 선사했다.

이날 아침, 다니엘 텐들러는 설계에 참여한 공사 현장을 확인하기 위해 한옥 마을로 향했다. 전체적인 현장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다니엘 텐들러의 눈빛에 MC 장윤정은 “눈빛이 달라졌다”라며 감탄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장윤정은 “멋있는 분이 눈매를 날카롭게 (해서 더 멋지다). 전현무였으면 유난이다(라고 했을 것)”이라고 디스를 날리며 웃음을 안겼다.

다니엘 텐들러의 훈훈한 일상은 계속 이어졌다. 건축주와의 만남에서 ‘잘생긴 외모’로 한 번에 계약을 따냈던 유쾌한 에피소드까지 공개된 것. 이와 함께 “눈이 맑았다. 이 사람에게 맡기면 절대 실패하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건축주의 말처럼 한옥의 단점은 완벽하게 보완, 주변 자연과의 조화까지 고려한 다니엘 텐들러 표 건축물은 탄성을 자아냈다.

건축주와의 만남을 뒤로하고 이동하던 중, 다니엘 텐들러는 갑자기 길거리 스케치를 하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MC들이 그 이유를 물어보자 그는 “(을지로에) 다양한 시대의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있다. 사라지기 전에 그 모습을 스케치로라도 기록을 해야겠다(라고 생각했다)”라며 애정을 보였다. 스케치가 끝남과 동시에 비가 오자, MC 장윤정은 “그림처럼 비가 와준다”라며 흐뭇한 미소를 보이기도.

이날 MC 박군은 다니엘 텐들러를 위해 특별한 여름휴가를 준비했다. 스트레스를 날린 수상 레포츠부터, 바다 수영, 군침 유발 먹방까지. 이들이 즐긴 자연과 함께한 여유가 시청자들에게도 대리 힐링을 선사했다. 마지막까지 완벽한 하루를 만끽하며, 둘도 없는 친구가 된 두 사람. 이에 다니엘 텐들러는 “이 정도로 힐링될 줄 몰랐다. 무엇보다 좋은 동생 얻어간 것 같아 제일 좋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MBN ‘개미랑 노는 베짱이’는 열심히 일만 하며 달려온 각계각층의 일개미들을 위해 최고로 잘 논다는 베짱이 MC들이 힐링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MBN ‘개미랑 노는 베짱이’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