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홍성흔 적극 외조, 딸 감동…최고 9.6% (‘살림남2’)

입력 2021-09-05 12: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성흔이 두 팔 걷고 외조에 나선 이야기가 그려진 KBS2 ‘살림하는 남자들2’가 9.6%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어제(4일)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 아이들에게 집밥을 해 주겠다고 큰소리친 홍성흔이 아이들과 치킨을 먹고 퇴근해 돌아온 아내 김정임은 엉망이 된 부엌을 보고 놀라는 순간 9.6%(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을 하고 싶어하는 아내를 위해 내조에 나선 홍성흔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아이들의 개학으로 여유가 생긴 홍성흔 부부는 오랜만에 데이트에 나섰고, 단골 식당을 찾아 과거를 회상하던 중 홍성흔의 아내 김정임은 결혼 전 직업이었던 모델 일을 다시 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그동안 아내가 살림과 일을 병행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 완고하게 반대했었다는 홍성흔은 이제 상황이 달라졌으니 자신이 아이들을 책임지겠다며 흔쾌히 이를 수락했다.

집으로 돌아온 성흔은 가족회의를 소집해 아이들에게 엄마 정임이 일을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며 엄마가 집을 비운 동안에는 자신이 집밥을 책임지기로 했다는 것을 알렸다. 이를 들은 화철은 “그건 아닌 것 같아. 차라리 굶고 말겠어”라며 좌절했고 화리 역시 “아빠가 밥 해줬을 때 49kg까지 빠졌어”라며 반대 의사를 표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엄마 또 못 나가”라며 애처로운 표정을 짓는 엄마와 청소와 식사 준비 시 자신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주겠다는 아빠의 약속에 아이들도 마지못해 이를 받아들였다.

며칠 뒤 화보 촬영을 위해 정임이 일을 나간 사이 성흔은 청소를 하고 간식까지 챙긴 뒤 식사 준비를 했다. 아이들의 요청에 따라 짬뽕과 탕수육을 하기로 한 홍성흔은 휴대폰으로 레시피를 검색하며 요리를 시작했다.

어설프지만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재료를 준비하던 홍성흔은 해산물 손질에서 어려움을 느꼈고 이에 중식 대가 이연복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다.

이연복은 자상하게 만드는 과정을 알려줬고 계속되는 도움 요청 전화에도 귀찮다는 내색 없이 친절히 설명을 이어갔다.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요리는 외형은 그럴듯해 보였지만 맛을 내는 데는 실패했고 화철은 “치킨 시켜 먹는 게 낫죠”라 했다. 성흔은 자신의 노력을 몰라주는 것에 대해 섭섭해하면서도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아이들을 위해 결국 치킨을 시켰다.

성흔은 “치킨 먹은 거 엄마한테는 비밀로 하자”며 이를 숨기려 했지만 그사이 정임이 집으로 돌아왔고 엉망이 된 부엌을 본 정임은 화가 치밀어 올랐지만 애써 참으며 식탁에 앉았다. 홍성흔이 만든 짬뽕을 맛보던 중 돌을 씹은 정임은 “해감은 했어?”라 물었고 “해감이 뭐야?”라 되묻는 성흔의 말에 아이들은 당황했다.

야심차게 준비한 요리가 실패한 것에 잠시 실망감을 내비치던 홍성흔은 요리를 제대로 배워보겠다며 다시금 의지를 불태웠고 화리는 성흔이 익숙하지 않은 요리를 열심히 하는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밝혀 시청자들의 흐뭇한 미소를 불러왔다.

때로는 좌충우돌 신나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때로는 부족하고 슬퍼 보이지만 그것을 이겨내며 함께 웃고 우는 가족들의 진정 어린 모습을 담아내는 스타 출연가족들의 이야기인 ‘살림남2’는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15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KBS 2TV <살림남2> 방송화면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