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유키 “음원차트에 ‘좀비’ 처럼 머물고파”

입력 2021-09-08 14: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퍼플키스 유키, 사진제공=RBW

그룹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 유키가 새 앨범 활동 목표를 말했다.

8일 퍼플키스의 미니 2집 [HIDE & SEEK(하이드 앤드 시크)]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유일한 외국인 멤버이자 타이틀곡 ‘좀비’ 작사에 참여한 유키는 이날 “외국어로 랩 가사를 쓰는 것 자체가 늘 어렵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기억에 잘 남고 명확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가사를 썼다”라고 작업 후기를 상기했다.

이어 “신인상을 목표로 열심히 활동하겠다. ‘좀비’는 중독성있고 신나기 때문에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 ‘좀비’처럼 끈질기게 오래 머물고 싶다”라고 각오했다.

새 앨범 [HIDE & SEEK]는 일곱 멤버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발견해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는다. 감정에 무디고 이성적으로만 살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성장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Zombie(좀비)'는 좋아하는 사람과의 쫓고 쫓기는 관계를 좀비가 술래잡기 하는 것처럼 표현한 익살스러운 노래다. 위트 있는 코러스와 하이라이트로 향할수록 고조되는 분위기가 신선한 해방감을 선사한다.

히트메이커 김도훈과 강지원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멤버 유키와 원위의 키아, 래퍼 베이식도 가사를 써 퍼플키스만의 솔직하고 재치 있는 노래를 완성했다.

총 6개 노래가 수록된 새 앨범은 오늘(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