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2’ OST 음반 오늘 발매

입력 2021-10-05 08: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슬의생2’ OST 음반 오늘 발매

종영 후에도 연일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음반이 5일 음반사이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매된다.

이날 발매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음반에는 지난달 24일 공개된 디지털 합본과 함께 공개된 미도와 파라솔의 밴드곡 ‘여전히 아름다운지’, ‘It’s My Life’, ‘하늘을 달리다’, ‘Butterfly’를 포함한 53곡과 음반에만 들어 있는 미공개 곡이 2곡 수록되어 있다.

총 55개 트랙의 2CD로 구성된 이번 음반은 기존에 발표돼 큰 사랑을 받았던 OST 곡 13곡과 미도와 파라솔의 드라마 버전 밴드곡 9곡, 방송에만 삽입되었던 장범준, 윤미래 곡의 어쿠스틱 버전 2곡, 그리고 드라마에서 감동을 선사했던 스코어 31개 트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음반은 풍성한 특전으로 소장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오프라인 음반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2곡을 추가 수록하며 명대사 포토북, 포토프레임 및 액자포토 세트, 폰꾸 리무버블 스티커, 필름마크, 초도 한정 배우 사인 프린팅 포스터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간다.

뿐만 아니라 미도와 파라솔, 세븐틴, 트와이스, 윤미래, 이무진 등 OST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도 함께 동봉해 특별한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초도 한정으로 미도와 파라솔 멤버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사인이 프린팅 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포스터를 선물로 제공, 드라마를 사랑한 시청자들에게 종영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1에서부터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여 대중적으로 높은 사랑을 받아왔다. 시즌2 역시 매주 한 곡씩 에피소드와 어울리는 OST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줬다.

과거의 명곡을 재해석하여 세대를 불문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는 앞으로도 고른 사랑을 받으며 팬들의 마음 속에 오랫동안 남을 전망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